머라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첫 빌보드 1위 달성

2019. 12. 17. 13: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팝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대표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현지시간 어제(16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03년에 개봉한 영화 '러브 액츄얼리'에 나오기도 한 이 곡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스 캐럴 중 하나로, 1994년 발표 이후 25년 만에 핫100 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팝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대표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현지시간 어제(16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03년에 개봉한 영화 '러브 액츄얼리'에 나오기도 한 이 곡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스 캐럴 중 하나로, 1994년 발표 이후 25년 만에 핫100 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해당 차트에서 이전까지 거뒀던 최고 성적은 지난 1월에 기록한 3위였습니다.

크리스마스 관련 곡이 핫100에서 1위에 오른 것은 60년 만에 처음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캐리는 어제(17일) 트위터에 "우리가 해냈다"며 기쁜 심경을 드러냈습니다.

세계적인 곡이 정상에 오르기까지 25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린 것은 1994년 당시 싱글로 발표된 곡만 핫100 차트에 진입할 수 있다는 빌보드 차트의 독특한 규정 탓입니다.

이후 1998년부터 앨범 수록곡도 싱글 차트에 진입할 수 있도록 규정이 바뀌었습니다.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캐리는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단 한 곡으로 현재까지 로열티 6천만 달러(약 701억 원) 수익을 올렸습니다.

캐리는 이번 2019년에 이 곡을 싱글로 담은 CD를 처음으로 발매하고 새 뮤직비디오도 공개하며 홍보에 열을 올렸습니다.

캐리는 어제(16일)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이 곡의 가치를 증명할 다른 무언가 필요하지 않다"면서 "사실 이 노래가 들릴 때마다 자세히 뜯어가며 분석하곤 했는데, 이제서야 그저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고백했습니다. 또 이 곡의 차트 1위 등극은 자신보다 팬들에게 더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