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일간스포츠

무료이름풀이 지을작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입력 2019. 12. 19. 17:43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일간스포츠]
연말이 되고 새해가 다가오면 사람들은 신년운세 등에 관심을 갖게 된다. 특히 이름에도 운명, 사주가 깃들어 있다는 성명학에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곤 한다. 따라서 아이를 낳았을 때, 신생아작명을 하기 위해 큰 돈을 주고 유명한 작명소를 찾아가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요즘 남자아이이름, 여자아이이름은 물론, 개명, 작명이 가능한 이름풀이사이트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작명어플 지을작이 그곳. 예쁜이름을 짓고 싶거나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개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을작은 단순한 어플이 아니다. 대법원 선정 인명용 한자를 반영해 8천자 가량의 한자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한자 본연의 획수를 근간으로 한 원획법을 기준으로 하였다. 또한 이름에 잘 사용하지 않는 불용한자가 포함된 이름, 뜻이 좋지 않거나, 부적절한 의미의 한자가 포함된 이름은 추천 이름 목록에서 제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한 삼원오행, 자원오행, 음령오행을 통해 부족하거나 필요한 오행을 보완하고 음양의 조화를 반영하였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이쁜이름추천을 받을 수 있고, 자신이 직접 아기이름을 지을 수 있어 스마트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 전통 성명학을 토대로한 전문성까지 갖춰 어느 유명 작명소 못지 않은 이름을 지을 수 있다.

지을작 관계자는 '잘 지은 이름은 한 사람의 인생까지 좌지우지 할 정도로 중요하다, 지을작은 늘 더 좋은이름을 간편하게 지을 수 있는 작명어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을작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알 수 있다.

이소영 기자

ⓒ일간스포츠(https://isplus.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