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유명 패션스쿨 공식 인스타그램에 욱일기 노출

왕길환 입력 2019. 12. 30. 12:55 수정 2019. 12. 30. 15: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패션 스쿨 '런던 칼리지 오브 패션'이 공식 SNS에서 욱일기 문양의 의상을 입고 패션쇼를 하는 사진을 게재했다고 30일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제보했다.

반크에 따르면 현재 구독자 수 10만 900여 명의 이 스쿨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lcflondon_/)에는 다양한 패션 디자이너의 의상이 게시돼 있는데, 이 가운데 12일(현지시간)에 올린 게시물에는 욱일기 문양의 의상을 두른 한 모델이 패션쇼를 하는 사진이 올라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던 칼리지 오브 패션', 욱일기 복장 입고 패션쇼 사진 게재
런던 칼리지 오브 패션 인스타그램에 오른 욱일기 의상 패션쇼 사진 [반크,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패션 스쿨 '런던 칼리지 오브 패션'이 공식 SNS에서 욱일기 문양의 의상을 입고 패션쇼를 하는 사진을 게재했다고 30일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제보했다.

반크에 따르면 현재 구독자 수 10만 900여 명의 이 스쿨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lcflondon_/)에는 다양한 패션 디자이너의 의상이 게시돼 있는데, 이 가운데 12일(현지시간)에 올린 게시물에는 욱일기 문양의 의상을 두른 한 모델이 패션쇼를 하는 사진이 올라있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욱일기 패션쇼 사진을 게재한 스쿨이나 이 사진 댓글에 '디자인이 멋있다' 등을 올린 네티즌 모두 욱일기 문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크는 이 스쿨에 즉각 항의 서한을 보내 "욱일기는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전할 때까지 사용했던 전범기로 군국주의의 상징이며, 유럽인들에게 고통과 침략의 상징인 나치의 하켄크로이츠와 동일하다"고 알리면서 시정할 것을 요청했다.

반크는 이 스쿨과 사진 게재 디자이너에게 '일본 욱일기의 실체를 세계에 알리는 반크 청년들의 도전'(www.youtube.com/watch?v=MXr9PXWCGwo&t=30s), '도쿄 욱일기를 세계에 알리는 3가지 방법'(www.youtube.com/watch?v=PhkEMkxOGuQ&t=114s), '욱일기, 전범의 깃발'(www.youtube.com/watch?v=4Pzo6yXnJ34&t=253s) 등 3편의 영어 영상을 전송했다.

또 욱일기가 전범기임을 소개하는 포스터와 자료 등도 전달했다.

이 스쿨은 런던예술대(UAL)에 소속된 6개의 칼리지 중 하나로, 영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다. 2017년 온라인 미디어 '패셔니스타'가 선정한 '월드 베스트 패션 스쿨 25'에서 이 스쿨은 3위를 차지했다.

영국 유명 패션 스쿨에 오른 욱일기 의상 패션쇼 사진 [반크, 인스타 그램 캡처]
영국 유명 패션 스쿨에 오른 욱일기 의상 패션쇼 사진 [반크, 인스타그램 캡처]

ghwang@yna.co.kr

☞ "동방신기 최강창민, 비연예인 여성과 교제"
☞ 귀여운 외모에 숨겨진 펭귄의 충격적인 사생활
☞ 화병 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명희에 사죄"
☞ 말레이시아 두 살배기, 부모 무덤가에서 "엄마, 엄마"
☞ 박나래, 3수끝에 MBC연예대상…'유산슬' 유재석 신인상
☞ 정신병원환자, 쇠창살 떼어내 탈출…400km떨어진곳에서 결국
☞ "모르면 나만 손해"…2020년 달라지는 제도 10가지
☞ "시골쥐·도시쥐 어디로 갔쥐?"
☞ "경제적 능력없다" 무시…말다툼 중 아내 살해한 70대
☞ 허경영의 '배당금당', 대통령이 국민 관혼상제 챙긴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