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죄송하고 감사하다" 공수처법 통과에 진혜원 검사가 쓴 글

신은정 기자 2019. 12. 31. 06: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지방검찰청 부부장급 검사가 공수처법 국회 통과된 데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의 희생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진혜원(44) 대구지검 서부지청 부부장 검사는 30일 페이스북에 "공수처법이 드디어 통과됐다. 전 국민을 국회법 전문가로 만들어주고, 전 국민이 국회 회의 생중계를 김연아님 올림픽 경기 생중계처럼 가슴 졸이면서 지켜보도록 만들어 준 한 해였다"고 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재수 감찰무마 의혹'과 관련해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를 받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전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송파구 서울동부구치소를 나서며 인사하고 있다.연합뉴스

대구지방검찰청 부부장급 검사가 공수처법 국회 통과된 데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의 희생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진혜원(44) 대구지검 서부지청 부부장 검사는 30일 페이스북에 “공수처법이 드디어 통과됐다. 전 국민을 국회법 전문가로 만들어주고, 전 국민이 국회 회의 생중계를 김연아님 올림픽 경기 생중계처럼 가슴 졸이면서 지켜보도록 만들어 준 한 해였다”고 썼다.

'유재수 감찰무마 의혹'과 관련해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를 받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전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송파구 서울동부구치소를 나서 차로 향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어 “그 과정에서 국민들의 안녕과 검찰의 권력 남용 없는 세상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신 조국 장관님과 정 교수님의 희생에 한없이 죄송하고, 또 감사드린다”며 “아울러, 지금 이 순간까지 힘든 일 모두 겪으면서도 묵묵히 반드시 해야만 할 일을 해 오신 임은정 부장검사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리는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진 검사는 지난 11월 초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내사를 부인하는 것에 의문을 제기하는 글을 올려 주목을 받기도 했다. 당시 검찰이 내사 사실을 부인하는 보도자료를 낸 데 대해 “내사는 입건 전에 당연히 하게 되어 있고, 내사하지 않고는 청문회 당일에 배우자를 기소하기도 어렵다”며 “그런데도 내사 사실 자체를 부인하는 이유는, 그 내사라는 것이 혹시 표적 내사 또는 사찰이었다는 속내가 발각되는 것이 걱정되어서인지 의문을 가지게 된다”고 지적했다.

신은정 기자 sej@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