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서 '차이머니'로 결제하세요

김미희 입력 2020. 1. 5. 18: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테라가 만든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앱) '차이(CHAI)'로 전국 CU편의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액의 최대 15%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됐다.

테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은행계좌와 연계된 간편결제 '차이'를 운영하는 차이코퍼레이션은 "새로 출시한 '차이' 오프라인 결제 및 충전기능을 전국 1만4000여 CU편의점에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간편결제 '차이'
오프라인 시장 본격 진출
차이코퍼레이션은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를 제공하고 있다. 테라 제공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테라가 만든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앱) '차이(CHAI)'로 전국 CU편의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액의 최대 15%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 '티몬'과 '야놀자' 등 온라인 간편결제에 주력했던 '차이'가 오프라인 시장에 본격 진출한 것이다. <본지 2019년 12월 3일자 18면 참조>

테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은행계좌와 연계된 간편결제 '차이'를 운영하는 차이코퍼레이션은 "새로 출시한 '차이' 오프라인 결제 및 충전기능을 전국 1만4000여 CU편의점에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소비자는 '차이' 모바일 앱 바코드를 통해 CU편의점에서 간편결제할 수 있다. 또 1만원 이상 금액을 '차이'로 결제하면, 첫 결제시 최대 5000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고, 이후에는 상시 10%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테라와 차이코퍼레이션은 "'차이' 이용자가 본인의 은행계좌와 연계된 자동충전 기능을 선택한 뒤 '차이머니'로 CU편의점에서 결제하면 추가 5%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결제액의 최대 15%를 매번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존 네이버(네이버페이), 카카오(카카오페이), NHN(페이코) 등 오프라인 간편결제와 달리 '차이'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복잡한 지불체계를 간소화해 가맹점과 소비자들이 각각 결제 수수료 절감과 상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게 강점이다. 다만 이번에 실시된 최대 15% 상시 캐시백은 초기 이용자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게 테라 측 설명이다.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는 "테라와 차이코퍼레이션이 지난해 10월 CU편의점 운영사인 BGF리테일과 맺은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MOU)으로 '차이'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분기점을 맞이했다"며 "앞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파트너와 협력해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가맹점 부담은 낮추고 소비자 혜택을 극대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