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배치 미국 제2전투여단 기갑부대 한국으로 출발

김귀근 입력 2020. 1. 11. 10:36 수정 2020. 1. 11. 15: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캔자스주 포트라일리 기지에 주둔하고 있는 육군 제1보병사단 예하 2전투여단이 순환배치 차원에서 한국으로 출발한다.

미국 육군성은 작년 12월 2전투여단을 한국에 정상적으로 순환 배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육군성은 2전투여단이 제1기갑사단 예하 3전투여단을 대체하게 된다면서 이는 동북아 파트너 및 동맹들에 대한 미국의 헌신을 뒷받침하기 위한 병력의 정규 순환배치의 일환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순환배치 M1A2 전차 [미 육군 제1보병사단 예하 2전투여단 SNS 캡처=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미국 캔자스주 포트라일리 기지에 주둔하고 있는 육군 제1보병사단 예하 2전투여단이 순환배치 차원에서 한국으로 출발한다.

미 2전투여단은 11일 자체 SNS(소셜네트워크) 계정을 통해 한국으로 순환 배치되는 첨단 전차 등 부대 장비를 철도를 이용해 수송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계정에 따르면 미 육군 M1A2 에이브럼스 주력 전차의 최신 버전인 'M1A2 SEP V2'가 한국으로 이동한다. M109 팔라딘 자주포와 M2 브래들리 장갑차를 수송하는 장면도 나온다.

미국 육군성은 작년 12월 2전투여단을 한국에 정상적으로 순환 배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부대는 제1기갑사단 예하 3전투여단을 대체해 한국에 9개월가량 주둔한다.

일각에서는 미국이 방위비 분담금 증액을 압박하면서 일부 전력의 순환배치를 중단할 것이란 관측도 내놓았으나 정상적으로 순환배치가 이뤄지는 것이다.

육군성은 2전투여단이 제1기갑사단 예하 3전투여단을 대체하게 된다면서 이는 동북아 파트너 및 동맹들에 대한 미국의 헌신을 뒷받침하기 위한 병력의 정규 순환배치의 일환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threek@yna.co.kr

☞ 손석희 "조국 정국서 저널리즘 목적 지키려 했지만…"
☞ 김정은 '입체안경' 쓰고 '율동의자' 앉아 "좀더 자극…"
☞ '국물 흥건' 한국식 파스타, 이탈리아 요리사 평가는…
☞ 이란 "사람 실수로 여객기 격추"…참사에 사과
☞ 유엔군 참전용사들의 손녀…13살 소녀 캠벨 에이시아
☞ 올림픽 진출 노리는 박항서호, 예선 첫 경기 결과는?
☞ 세계1등기업 최고법률책임자, 사내 불륜 의혹 끝 사퇴
☞ "한겨울 찬물 욕조 얼마나 추웠을까"…아동학대치사 계모
☞ 엽기토끼 살인범 드디어 잡히나…"몽타주 확보했다"
☞ '억만장자' 20대 모델, 호주 산불 어설픈 동정 망신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