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대대급까지 '드론봇 부대' 편성 [현실이 된 무인전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이 3일(현지시간) 가셈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 제거에 공격용 무인기(드론)를 투입하면서 무인무기 체계의 위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우리 군도 미래 전장환경 변화에 대비하고자 군용 무인체계를 개발, 운용하고 있다.
전투단은 육군 미래전투 수행과정에서의 드론 활용법, 작전 특성을 고려한 드론 성능 규정, 드론 조종 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새롭게 편성되는 드론봇 부대는 감시정찰, 공격, 군수품 수송 등을 담당하는 드론을 운용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방과학연구소(ADD)가 개발 중인 구난로봇은 기존 궤도형 무인로봇과 휴머노이드 기술, 무인자율 기술 등을 결합한 로봇이다. 야지와 험지를 이동하면서 인명 구조, 폭발물 제거, 물자 이송 등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소형 정찰로봇은 수풀이 많은 한반도 특성에 맞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로봇팔을 장착한다. 적외선 탐지장치, 영상카메라 등 감시장비를 장착해 1.2m 높이에서 전방을 살필 수 있다.
육군은 이르면 내년부터 육군 예하 군단·사단·연대·대대급 부대에 드론봇 부대를 편성할 예정이다. 새롭게 편성되는 드론봇 부대는 감시정찰, 공격, 군수품 수송 등을 담당하는 드론을 운용하게 된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남 일 같지 않다”…‘결혼 2개월’ 남보라, 신혼여행에서 이미 상처
- ‘아내 이효리한테 꿀리지 않는다’ 금수저 이상순의 어마어마한 재력
- 노사연, 걱정 가득 전한 이무송 근황 “살 너무 빠져 몰라볼 정도”
- 남편 도경완 불치병 진단 3달 만에 장윤정도 시술…이게 다 무슨 일?
- “엄마는 내 첫사랑이에요”…장윤정 울컥하게 한 연우의 한마디
- 은지원, 재혼 발표 후 수줍음 폭발…달라진 예비신랑 근황
- “이규혁한테 속았다, 결혼 후회” 손담비, 눈물 쏟으며 밝힌 남편 ‘만행’
- ‘도박·외도’ 김학래 만행에도 “이혼 안 해” 선언한 임미숙, 대체 왜?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