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인어공주' 또 수난..이번엔 '자유 홍콩' 낙서

김정은 2020. 1. 14. 0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대표적 명물인 인어공주 조각상에 누군가 페인트로 '자유 홍콩'(Free Hong Kong)이라는 낙서를 해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누군가 인어공주 조각상이 놓인 돌에 빨간색 페인트로 '자유 홍콩'이라고 써놓은 것이 발견됐다.

인어공주 동상은 덴마크 조각가 에르바르드 에릭센이 같은 나라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 '인어공주'를 기념해 1913년에 세운 107년 된 조각상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대표적 명물인 인어공주 조각상에 누군가 페인트로 '자유 홍콩'(Free Hong Kong)이라는 낙서를 해놓은 모습. [EPA=연합뉴스]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대표적 명물인 인어공주 조각상에 누군가 페인트로 '자유 홍콩'(Free Hong Kong)이라는 낙서를 해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누군가 인어공주 조각상이 놓인 돌에 빨간색 페인트로 '자유 홍콩'이라고 써놓은 것이 발견됐다. 그 옆에는 흰색 페인트로 똑같은 문구가 쓰여있었다.

현지 경찰은 주변을 수색하는 등 수사에 나섰으나 아직 용의자를 찾지 못했다.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대표적 명물인 인어공주 조각상에 누군가 페인트로 '자유 홍콩'(Free Hong Kong)이라는 낙서를 해놓은 모습. [AFP=연합뉴스]

인어공주 동상은 덴마크 조각가 에르바르드 에릭센이 같은 나라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 '인어공주'를 기념해 1913년에 세운 107년 된 조각상이다.

코펜하겐 항구 입구에 있는 돌 위에 놓인 이 조각상은 이전에도 문화재나 공공기물을 파괴하는 반달리즘(vandalism)의 표적이 돼 여러 차례 시련을 겪었다.

인어공주 동상을 놓인 자리에서 떼어놓거나 페인트를 칠하는 일이 있었고 심지어 목을 자른 경우도 있었다.

이 조각상은 매년 100만명의 관광객이 찾으며, 특히 중국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홍콩에서는 지난해 6월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 반대 시위를 계기로 수개월째 민주화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kje@yna.co.kr

☞ 북한 사람이 남한 대중교통 타고 충격받은 이유
☞ 문 대통령 "조국 겪었던 고초, 마음의 빚을 졌다"
☞ 공지영, 진중권에 "이분 좀 친구들이 케어해드렸으면"
☞ '내 여친과 바람' 영화처럼 땅파게 하고 삽으로 폭행
☞ 요양원서 간식으로 나온 초코파이 먹던 60대 숨져
☞ "인간 같지도 않은 XX가" 원장에 욕설 들은 이국종
☞ 한진家 이명희 운전기사 "욕설·폭행 본 적 없어"
☞ '기생충'과 오스카 트로피 다툴 영화는?
☞ 해리왕자 부부 경호비를 캐나다가 대야한다고?
☞ 김태호·나영석, 두 스타PD의 새로운 도전 성적표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