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이낙연 종로 출마시 황교안 배짱없어 못나올 것"

차지연 2020. 1. 15. 12: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은 15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이번 총선에서 서울 종로 '빅매치'를 치를 가능성에 대해 "이 전 총리가 종로로 굳히면 황 대표는 배짱이 없어서 못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같이 말한 데 이어 "(이 전 총리와 황 대표의) 빅매치가 되면 이 전 총리가 압승하리라 본다"고 전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매치 되면 이낙연 압승할 것"
박지원 의원과 얘기 나누는 이낙연 총리 이낙연 국무총리가 지난 2018년 6월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이희호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과 정관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6.15 남북정상회담 18주년 기념식에서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은 15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이번 총선에서 서울 종로 '빅매치'를 치를 가능성에 대해 "이 전 총리가 종로로 굳히면 황 대표는 배짱이 없어서 못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같이 말한 데 이어 "(이 전 총리와 황 대표의) 빅매치가 되면 이 전 총리가 압승하리라 본다"고 전망했다.

그는 황 대표가 작년 4월 경남 창원 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나서지 않은 점을 거론, "아주 좋은 기회를 상실한 것"이라며 "출마를 피하고 원룸만 얻어 사모님과 함께 선거운동을 하지 않았느냐. 그러나 졌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한 박 의원은 전날 이 전 총리를 만났다고 소개하면서 "(출마 지역을) 종로로 굳힌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전 총리는 내달 초 서울 종로구 교남동의 한 아파트로 이사할 예정이다.

charge@yna.co.kr

☞ '성폭행 의혹' 김건모 경찰 출석…피의자 신분
☞ 현빈 측, '악성 루머' 에 드디어 입장 밝혔다
☞ "경찰인데 봐줄게"…미성년자 성폭행 40대 징역 5년
☞ 공지영 "진중권, 예수까지 가져와 날 비난…소름"
☞ 인도 병원 수술실서 개떼 습격으로 신생아 사망
☞ 관리소장·직원 잇따른 극단적 선택…아파트에 무슨일?
☞ '윈도10으로 바꿔야 하는데' 싼거 샀더니…
☞ 만취해 길거리서 성추행한 현직 경찰관 벌금 500만원
☞ 초호화 전용기 사실 분?…1년째 안팔린 대통령기
☞ "부양 의무 저버린 아들아 땅 돌려줘"…98세 노인 2심도 '패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