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호주'에 모처럼 단비..산불 진화에 숨통 트일 듯

정동철 2020. 1. 16. 09: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10월부터 호주에서 본격화 한 초유의 산불사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산불지역에 오랜만에 단비가 내려 진화하는데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16일 호주 일간 시드니모닝헤럴드에 따르면 이날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전역에 최소한 10~15mm의 강우량이 예상돼, '산불위험지도' 대부분이 안전 상태인 '녹색'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드니=연합뉴스) 정동철 통신원 = 지난해 10월부터 호주에서 본격화 한 초유의 산불사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산불지역에 오랜만에 단비가 내려 진화하는데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호주 NSW주 산불 지역에 비가 내리는 장면 (Xinhua/Bai Xuefei)

16일 호주 일간 시드니모닝헤럴드에 따르면 이날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전역에 최소한 10~15mm의 강우량이 예상돼, '산불위험지도' 대부분이 안전 상태인 '녹색'으로 나타났다. NSW주는 전날 오후까지도 100여개의 산불이 타고 있는 곳이다.

호주 기상청(BOM)은 이번 주말은 물론 20일(월)까지 비가 오고, 일부 지역은 100mm에 달하는 강우량을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의 올렌카 듀마 기상학자는 "NSW 남동부 해안 지역과 광역 시드니 전역에 30~50mm의 비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NSW주 동북부와 동남부 등 몇몇 지역에는 폭풍우가 발생한 가능성이 있어 강우량은 더 많아질 수 있다"고 예측하기도 했다.

벤 셰퍼드 NSW주 산불방재청(RFS) 대변인은 "이번 비로 모든 산불이 꺼지지는 않겠지만, 소방관들의 맞불 방재 작업을 중단하기에는 충분하다"면서 "비가 그친 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서늘한 날씨가 산불 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dcj@yna.co.kr

☞ 男부사관 휴가 중 성전환 수술…"여군 복무 희망"
☞ 이혼 결심한 뒤 남편 닮은 대역 내세워 11억원…
☞ 돌싱과의 만남, 어디까지 이해할 수 있나요?
☞ 입 연 주진모 "문자 속 여성들께 사죄…불법촬영 아냐"
☞ '70시간째 굶고 있다'…'개말라 인간' 신드롬
☞ "라면 겉봉지·안봉지 유통기한 달라" vs "불가능"
☞ 점퍼 벗고 고개숙인 김건모 "진실 밝혀지길"
☞ 일본 '괴짜 부자' 달 여행 함께 할 여성 공개모집
☞ 日산케이, 韓언론 '기레기'로 불린다며 싸잡아 폄하 논란
☞ 한 집 살던 남성 잔혹 살해한 여성 재판에…범행 동기 미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