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빗 스마트워치, 수면 무호흡증도 측정.."애플보다 빨라"

이정현 미디어연구소 2020. 1. 16. 1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핏빗이 자사 스마트워치에 혈액 내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IT매체 씨넷이 1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핏빗 스마트워치는 뒷면에 부착된 SpO2 센서를 통해 혈액 내 산소 농도를 측정할 수 있다.

이 스마트워치는 심전도와 광학 심장 박동을 위한 광혈류 측정, 수면 무호흡증을 검출 할 수 있는 깊은 수면 분석, 혈액 산소 분석을 위한 경피적산소포화도 측정 할 수 있지만, FDA 승인 허가는 아직 진행 중이며 출시 시기도 발표되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워치 제품에 혈액 내 산소 농도 측정 기능 추가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핏빗이 자사 스마트워치에 혈액 내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IT매체 씨넷이 1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핏빗 스마트워치에 혈액 내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기능을 추가됐다. (사진=씨넷)

이 기능이 추가된 스마트워치는 버사, 버사 라이트, 버스2, 아이오닉, 차지2 제품 등이다. 핏빗 스마트워치는 뒷면에 부착된 SpO2 센서를 통해 혈액 내 산소 농도를 측정할 수 있다. 이 수치는 수면 중에 호흡 변화를 감지해 수면 무호흡증을 감지해 낼 수 있다.

애플은 혈액 내 산소 모니터링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지만, 아직 애플워치에 이 기능을 채택하지 않아 핏빗이 해당 기능을 먼저 선보인 셈이라고 씨넷은 전했다.

최근 프랑스 헬스케어 회사 위딩스도 CES2020에서 삼장 박동과 수면 무호흡증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 스캔워치(ScanWatch)를 선보인 바 있다. 이 스마트워치는 심전도와 광학 심장 박동을 위한 광혈류 측정, 수면 무호흡증을 검출 할 수 있는 깊은 수면 분석, 혈액 산소 분석을 위한 경피적산소포화도 측정 할 수 있지만, FDA 승인 허가는 아직 진행 중이며 출시 시기도 발표되지 않았다.

삼장 박동과 수면 무호흡증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 '위딩스 스캔워치' (사진=위딩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