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부모 술 마시러 간 사이.. 22개월 아기 숨진 채 발견

김용희 2020. 1. 21.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대 부모들이 술을 마시러 나간 사이 생후 22개월 된 아이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21일 광주서부경찰서의 말을 종합하면, 지난 19일 아침 7시40분께 광주광역시 서구의 한 아파트에서 "생후 22개월 된 ㄱ군이 숨져있다"는 아기 엄마 ㄴ(23)씨 친구의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경찰은 부모들이 ㄱ군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한 것으로 보고 아동학대법 위반 혐의 적용을 검토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옆에 낀 채 발견
부검 결과 압착성 질식사 소견
김경호 선임기자 jijae@hani.co.kr

20대 부모들이 술을 마시러 나간 사이 생후 22개월 된 아이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21일 광주서부경찰서의 말을 종합하면, 지난 19일 아침 7시40분께 광주광역시 서구의 한 아파트에서 “생후 22개월 된 ㄱ군이 숨져있다”는 아기 엄마 ㄴ(23)씨 친구의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발견 당시 ㄱ군은 침대 구조물과 매트리스 사이에 끼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결과, ㄴ씨는 전날 밤 11시께 외출해 밤새 술을 마신 뒤 친구와 함께 귀가했으며, 남편 ㄷ(27)씨는 ㄴ씨보다 4시간 일찍 집을 나가 귀가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ㄱ군의 사망 원인은 ‘압착성 질식사’로 보인다는 1차 소견이 나왔다. 상처나 멍 등 학대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홀로 침대에서 잠을 자던 ㄱ군이 굴러떨어져 매트리스 옆 공간에 끼어 질식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부모들이 ㄱ군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한 것으로 보고 아동학대법 위반 혐의 적용을 검토 중이다.

김용희 기자 kimyh@hani.co.kr

▶네이버에서 한겨레 구독하기
▶신문 보는 당신은 핵인싸!▶조금 삐딱한 뉴스 B딱!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