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다음달 25일 특별공연

임동근 2020. 1. 22. 14: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녀 신인상을 받은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다음 달 25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특별 공연 '외쳐, 잔칫날!'을 연다.

지난해 초연해 가장 한국적인 뮤지컬이라는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앙상블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20일 개최된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양희준과 김수하가 각각 남녀 신인상을 받았다.

'스웨그에이지' 앙코르 공연은 다음 달 14일부터 4월 26일까지 이어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놀아보세' 뮤직비디오 [PL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녀 신인상을 받은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다음 달 25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특별 공연 '외쳐, 잔칫날!'을 연다.

지난해 초연해 가장 한국적인 뮤지컬이라는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앙상블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20일 개최된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양희준과 김수하가 각각 남녀 신인상을 받았다.

작품은 시조를 국가이념으로 하는 가상의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삶의 고됨과 역경을 시조 한 자락에 담아 훌훌 털어버리던 백성들은 시조가 금지되면서 자유와 행복을 빼앗긴다. 하지만 이들은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불평등한 세상을 향해 유쾌하고 통쾌한 외침을 이어간다.

특별 공연은 푸짐한 잔칫상이 연상되는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백성들의 흥은 더 신명 나게, 백성들의 감정변화와 의지는 더 진지하고 웅장하게 그려진다. 특별한 커튼콜 메들리도 진행된다.

오는 22일에는 관군의 눈을 피해 시조를 즐기는 백성들의 노래 '놀아보세'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백성들을 현재로 옮겨온 듯한 콘셉트로 촬영했다. 가상의 조선에서 현재로 시대가 바뀌며 무대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안무를 만날 수 있고, 재치 넘치는 자막이 곁들여진다.

'스웨그에이지' 앙코르 공연은 다음 달 14일부터 4월 26일까지 이어진다.

dklim@yna.co.kr

☞ 남보원 부인 "남편, 마지막까지도 누워서 노래"
☞ "이국종, 내달 즉시 사임…돌아올 수 없는 강 건너"
☞ 코요테가 두살배기 아들 공격하자 아빠는 맨손으로…
☞ 가슴 후벼 파는 설 명절 '잔소리' 1위는?
☞ 주둥이가 뾰족한 동갈치가 낚시중 소년의 목에...
☞ '갈비뼈가 보여'…죽어가는 사자들 모습 포착
☞ 의식잃고 쓰러진 여성, 시민 응급처치로 살려
☞ 보상금 줄땐 말없더니...돌변한 정부에 이재민 '낙담'
☞ 법원 "수술실 의사-간호사 신체접촉은 성추행 아냐"
☞ 배달 알바하려고 친구 면허 빌렸다...'5가지 유죄' 날벼락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