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보험료 단돈 600원, '매력만점' 미니보험

김정훈 기자 2020. 1. 24. 06: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담배 한갑 가격보다 저렴한 미니보험 상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미니보험은 비대면 전용으로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며 짧은 기간 동안 자신에게 필요한 한두가지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사 관계자는 "담배 한갑이 4500원인 시대에 이보다 저렴한 수준의 미니보험 월 보험료는 매력적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온라인가입으로 실속 보장을 원하는 젊은층의 취향을 감안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이미지투데이DB

담배 한갑 가격보다 저렴한 미니보험 상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복잡한 보장내용, 청약절차를 꺼리는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보험사들이 '간편한 가성비 보험'을 내놓고 있는 것. 보험료가 부담돼 가입을 꺼리는 가입자라면 핵심 보장만 받을 수 있게 만든 미니보험 가입을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 

◆상품구조 단순화로 보험료↓
미니보험은 비대면 전용으로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며 짧은 기간 동안 자신에게 필요한 한두가지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온라인과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상품 구조가 단순해 소비자가 상품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보험사 관계자는 "담배 한갑이 4500원인 시대에 이보다 저렴한 수준의 미니보험 월 보험료는 매력적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온라인가입으로 실속 보장을 원하는 젊은층의 취향을 감안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1년 보험료 7000원대 암보험 등장

처브라이프생명은 월 630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유방암 전문 보험상품을 내놨다. 삼성생명은 월 보험료가 600원(30세 남성 기준) 수준인 미니암보험을, KB손해보험도 부위별 암 보험료가 월 1000원 이하인 'DIY 미니암보험'을 선보였다.  

이를테면 30세 남성 기준 미니암보험 월 보험료가 600원이라면 연간 납부액은 7200원이다. 연간 1만원도 되지 않는 보험료는 경제적 부담으로 보험가입률이 낮은 2030세대에게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이밖에도 한화생명은 월 보험료 1900원의 '영플러스 재해보험', MG손보는 보험료 1500원대인 운전자보험을 판매 중이다. 현대해상은 월 2300원 스키보험도 내놨다.
[머니S 주요뉴스]
설명절 인사말, 뭐가 좋을까?… BEST 문구 모음
“섹시 비키니, 이건 어때?”… 신재은, 은밀하게 '美쳐'
피우진 누구?… '성전환' 변희수 하사 어찌 하나
하늘 중고차 논란, 사기 당한 차를… "사실무근"
표예진, 승무원 포기하고 배우 된 이유는…
김경란 이혼 이유 재조명… "제 마음 너덜너덜"
김소니아♥이승준 러브스토리, 농구계 16살차 커플 탄생
하늘하늘 잡플래닛 후기 논란… 퇴사율만 91%?
'복면가왕 탑골공원' 정체는 김영민… 지금 뭐하나?
허이재 근황 화제, 결혼 5년만에 이혼한 이유 '재조명'

김정훈 기자 kjhnpce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