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시장 "우한서 춘제·전염병에 500여만명 빠져나가"(종합)

심재훈 입력 2020. 1. 27. 00:03 수정 2020. 1. 27. 15: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의 발병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 시장이 춘제(春節·중국의 설)와 전염병 때문에 500여만명이 우한을 떠났다고 밝혔다.

26일 중국중앙TV에 등에 따르면 저우셴왕(周先旺) 시장은 이날 저녁 기자회견에서 "춘제와 전염병 사태 때문에 현재 500여만명이 우한을 떠났고 현재 900만명이 남아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한서 확진자 1천명 정도 늘어날 수 있어"
'우한 폐렴' 진원지 수산시장 방역 강화 (우한 로이터=연합뉴스) 지난 10일 중국 후베이성 성도 우한에서 보호복을 착용한 한 작업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폐렴 발병의 진원지로 지목돼 폐쇄된 수산시장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leekm@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의 발병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 시장이 춘제(春節·중국의 설)와 전염병 때문에 500여만명이 우한을 떠났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우한에서 확진자가 1천명가량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했다.

26일 중국중앙TV에 등에 따르면 저우셴왕(周先旺) 시장은 이날 저녁 기자회견에서 "춘제와 전염병 사태 때문에 현재 500여만명이 우한을 떠났고 현재 900만명이 남아있다"고 밝혔다.

이는 500여만명에 달하는 우한 시민들이 중국 전역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로 나갔다는 의미로 이들 중에 보균자도 있을 수 있어 초비상이 걸린 셈이다.

저우셴왕 시장은 현재 치료 및 관찰 상황 등을 고려할 때 확진자가 급증할 수 있다고도 말했다.

중국 폐렴 공포…마스크 쓴 우한 주민들 (우한 EPA=연합뉴스) 20일 중국 후베이성 성도 우한의 주민들이 마스크를 쓴 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폐렴 발병의 근원지로 지목돼 폐쇄된 화난 해산물 도매시장 인근 버스 정류소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leekm@yna.co.kr

저우 시장은 "오늘 새벽까지 우한의 확진자는 618명이며 40명이 퇴원했고 45명은 사망했다"면서 "현재 병원에서 치료 중인 533명 가운데 87명이 중태고 53명은 위중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2천209명의 '우한 폐렴' 의심 환자가 병원에서 치료 중이며 643명은 발열 증세로 관찰 대상으로 분류돼있다면서 "이 가운데 45% 정도는 확진될 수 있어 현재 치료 상황 등을 볼 때 1천명 정도 확진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president21@yna.co.kr

☞ "질기기는 한데..." 박쥐 먹는 영상 블로거 여론 뭇매
☞ 'NBA전설' 코비 헬기 추락으로 13살 딸과 함께 사망
☞ 단서는 '월요일'…여자화장실 70여차례 드나든 남성 검거
☞ 나이트클럽서 만난 남성 모텔로 유인 한 뒤...
☞ 예비부부 80쌍 드레스 투어 앞두고 '날벼락'
☞ '우한 폐렴' 세번째 환자 74명 접촉…어디 다녔나
☞ 방탄소년단, 한국 가수 첫 그래미 공연
☞ 카페에 갇힌 야생동물의 '신음'…이대로 괜찮을까
☞ 홍준표 "갈가리 찢어져 자기 팔만 흔들고 있으니..."
☞ 이부진 부부 이혼 확정…재산분할은 어떻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