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5G폰 투트랙..글로벌엔 V60 씽큐·국내는 매스 프리미엄폰

채새롬 2020. 1. 30. 17: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올해 상반기 5G 스마트폰 지역별 '투트랙' 전략으로 5G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30일 작년 4분기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 콜을 통해 "LG V60 씽큐는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전용 제품으로 준비하고, 한국 시장에는 디자인과 합리적 가격을 갖춘 매스(대중) 프리미엄폰을 내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전자가 올해 상반기 5G 스마트폰 지역별 '투트랙' 전략으로 5G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 듀얼스크린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는 30일 작년 4분기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 콜을 통해 "LG V60 씽큐는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전용 제품으로 준비하고, 한국 시장에는 디자인과 합리적 가격을 갖춘 매스(대중) 프리미엄폰을 내겠다"고 밝혔다.

5G 서비스 도입을 시작하는 북미와 유럽에서는 이통사의 경쟁이 심화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더 높은 가격을 수용할 수 있다고 보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V60 씽큐를 출시한다.

5G가 활성화 단계에 접어들어 이통사 경쟁이 둔화한 국내에서는 제품 자체의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5G 스마트폰으로 공략하겠다는 것이다. LG전자는 국내 출시될 스마트폰 이름을 밝히지 않았으나 G9 씽큐(가칭)가 거론된다.

V60 씽큐와 G9 씽큐는 모두 다음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0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V60 씽큐는 3월 글로벌 출시되고, G9 씽큐는 4월 이후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에도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신재석 MC본부 기획관리담당 팀장은 "올해 미국은 주요 통신사가 5G 전국망 확충을 본격화하고 일본은 올림픽을 앞두고 본격 투자에 나설 것"이라며 "LG전자는 프리미엄부터 보급형까지 강화된 라인업을 구축하고 지역 특수성을 고려해 제품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 [팩트체크] 추미애 장관이 모교 동창회서 제명됐다고?
☞ 우한교민 머물 아산 주민들, 장관에 달걀 던지며 '항의'
☞ 신종코로나 와중에…공장서 입으로 생닭뼈 발라내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우한 전세기'에 탑승한다
☞ '주량 대결' 친구와 소주 6병 나눠마시다 숨져
☞ '남성→여성' 성전환 후 숙대 지원…결과는
☞ 사이클 한국 유망주의 죽음…태국서 무슨일이?
☞ "중국, 우리 교민 실어나를 우한전세기 1대만 승인"
☞ "그땐 누구도 범죄라 안해"…뻔뻔한 '아동 성착취' 작가
☞ 처갓집 양념치킨, 중국 유일 점포 우한에 있는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