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5번째 확진자가 방문한 성신여대CGV 영업중단

정경훈 기자 2020. 1. 31. 09: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진자가 이용했던 것으로 전해진 영화관이 영업을 31일 중단했다.

5번째 확진자는 지인과 함께 지난 25일 CGV성신여대입구에서 영화를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5번째 확진자가 천식을 앓고 있어 정확한 증상 발현 시점이 파악되지 않는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영업이 중단된 영화관도 5번째 확진자가 자진신고 이전인 지난 25일 지인과 함께 이용한 것으로 전해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GV성신여대입구의 내부 모습 /사진=정경훈 기자

5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진자가 이용했던 것으로 전해진 영화관이 영업을 31일 중단했다.

5번째 확진자는 지인과 함께 지난 25일 CGV성신여대입구에서 영화를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영화관은 상영을 중단하고, 예약을 받고 있지 않다. ARS 문의에도 "상영일자가 확정되지 않았다"는 안내가 나온다.

CGV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문제로 오늘 영업은 안할 계획"이라며 "지난 30일 보건당국에서 나와 방역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르바이트생 출근은 없고, 직원만 나온 상태"라고 덧붙였다.

5번째 확진자는 32세 남성으로 업무차 중국 우한을 방문한 후 설 연휴 첫날인 지난 24일 귀국했다. 남성은 귀국 3일 뒤인 27일 기침, 가래 증상이 나타나자 ‘1339’에 자진 신고했고, 보건 당국은 능동적 감시자로 분류했다.

능동 감시 2일 차인 지난 29일 발열 증상이 발생했고, 서울시는 검체채취를 통한 검사에 나섰다. 다음날인 30일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왔고, 서울의료원에 격리조치됐다.

문제는 귀국 후 능동감시자로 분류되기 전까지 3일간의 행적이다. 평소 5번째 확진자가 천식을 앓고 있어 정확한 증상 발현 시점이 파악되지 않는 것으로 전해진다.

보건 당국은 증상 시작 후부터 동선을 파악해 접촉자를 파악한다. 3번째 확진자의 경우 증상 시작 시점이 6시간 당겨지면서 접촉자가 74명에서 95명으로 늘기도 했다.

현재 영업이 중단된 영화관도 5번째 확진자가 자진신고 이전인 지난 25일 지인과 함께 이용한 것으로 전해진다. 보건 당국은 증상 발현 시점이 불분명한 만큼 우선 확진자가 귀국 후 이용한 장소에 대한 역학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한국도 과거 박쥐 먹었다"는 황교익, 설현까지 소환[단독]월 7만원 내고 4억7500만원 치료받은 중국인, 건보급여 어쩌나'신종코로나'로 드러난 대륙의 민낯[단독]5번째 확진자가 방문한 CGV 영업중단[르포] "마스크 1분에 50개 만들어도 중국서 현금들고 찾아와 싹쓸이"
정경훈 기자 straight@mt.co.kr, 김남이 기자 kimnam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