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본 "면 마스크 완전 보호에 제약..일회용은 재사용 안돼"

정성원 2020. 2. 4. 15: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면 마스크보다는 수술용 마스크나 보건용 마스크가 더 안전하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비말로 전파되는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해 마스크를 써야 하지만, 면 마스크는 젖을 수 있고, 바이러스를 완전히 보호하는 데 제약이 있다"라면서 "수술용 마스크나 보건용 마스크가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예방수칙은 '손씻기'..그 다음이 마스크"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4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국내 발생 현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2020.02.04. ppkjm@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면 마스크보다는 수술용 마스크나 보건용 마스크가 더 안전하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비말로 전파되는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해 마스크를 써야 하지만, 면 마스크는 젖을 수 있고, 바이러스를 완전히 보호하는 데 제약이 있다"라면서 "수술용 마스크나 보건용 마스크가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다만 "면 마스크가 얼마나 보호 효과가 있을지를 수치로 말씀드리긴 어렵다"면서 "면 마스크에 대해선 좀 더 정보를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정 본부장은 또 일회용 마스크를 재사용하면 안 되고, 마스크 안쪽을 손으로 만지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일회용 제품을 재사용할 시엔 필터 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라면서 "(마스크를) 빨아서 써도 안 된다고 명시돼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스크를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스크 안을 만지면 비말 등이 안에 묻을 수 있다"라면서 "마스크를 벗을 때도 깨끗하게 잘 벗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정 본부장은 가장 중요한 신종 코로나 예방수칙으로 손씻기를 언급했다.

그는 "손을 통해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눈이나 코, 입을 통해 들어갈 수 있다"라면서 "손씻기가 예방수칙에서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이 마스크이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s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