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나간 시민의식' 온라인 매물 나온 지자체 무료 마스크

천정인 2020. 2. 4. 16: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6번째 환자가 발생한 가운데 일부 시민들이 지자체가 무료로 나눠준 마스크를 되팔아 이득을 챙기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4일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27분께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서구가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용으로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준 마스크로 추정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 서구·광산구 무료 제공 마스크 온라인 매물로 나와
중고 거래 사이트에 매물 올라온 서구청 마스크(오른쪽) [네이버카페 중고나라 게시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광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6번째 환자가 발생한 가운데 일부 시민들이 지자체가 무료로 나눠준 마스크를 되팔아 이득을 챙기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4일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27분께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게시자는 KF94 마스크 18개를 개당 1천800원에 판매한다며 제품을 사진으로 촬영해 첨부했다.

KF80 마스크 17개와 일반 마스크 50개도 각각 개당 1천600원, 8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하지만 판매자가 게시한 KF94 마스크는 광주 서구청이 제작한 것으로 보이는 포장지에 싸여 있었다.

서구가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용으로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준 마스크로 추정된다.

서구는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보건 마스크에 더해 2만여장의 마스크를 추가로 구매해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중고거래 사이트에 매물 나온 광산구청 마스크 [네이버카페 중고나라 게시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광산구가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준 마스크도 온라인 중고 거래 사이트에 매물로 올라왔다.

이 판매자는 광산구에서 제작한 포장지에 든 KF94 마스크 18개를 5천원에 판매한다고 글을 올렸다.

이 마스크는 최근 모두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행위를 처벌할 수 있는 법 규정은 마련돼 있지 않아 형사처벌 대상은 아닌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시민 고모(27)씨는 "푼 돈을 노리고 사람들의 불안한 마음을 이용해 이런 행위를 하는 것은 볼썽사납다"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iny@yna.co.kr

☞ 강타-정유미, 두번째 열애설 인정…팬에서 연인으로
☞ 신종코로나 환자 윗집서 또 환자…대변→구강 전염?
☞ 안철수, 조국 겨냥 "강남빌딩 사려는 사람…"
☞ 신종코로나 '취약층' 있나 "50대 이상 남성 만성질환…"
☞ 온몸은 멍, 머리엔 강타 흔적…'나비 지킴이' 죽음
☞ '학폭 루머' 이신영 "가담한 적 없지만 죄송"
☞ '호날두 노쇼' 주최사, 축구 팬 1명당 배상 금액은?
☞ '집 밖은 위험해'…신종코로나가 일상을 바꿨다
☞ 신종코로나 우려에 멈춘 음주단속의 결과는
☞ "한국산 마스크 좋다" 제주서 중국행 택배특송 폭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