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故문선명 총재 100돌 축하메시지

양정우 2020. 2. 6. 16: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고(故) 문선명 총재의 100돌과 아내 한학자 총재의 77돌을 맞아 축하메시지를 보내왔다고 6일 밝혔다.

통일교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메시지에서 "100번째 생일을 축하한다"며 "놀라운 이 날을 맞이해 축하드린다"고 축복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트럼프 대통령, 故문선명 통일교 총재 100돌 축하 메시지 (서울=연합뉴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고(故) 문선명 총재의 100돌과 아내 한학자 총재의 77돌을 맞아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고 6일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고(故) 문선명 총재의 100돌과 아내 한학자 총재의 77돌을 맞아 축하메시지를 보내왔다고 6일 밝혔다.

통일교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메시지에서 "100번째 생일을 축하한다"며 "놀라운 이 날을 맞이해 축하드린다"고 축복을 전했다.

그는 "한 총재가 사랑하는 분들과 행복하고 영광된 날이 되길 기원한다"며 "(문 총재가 보낸) 미국에서의 100년은 미국의 놀라운 역사의 자랑스러운 한 부분"이라고 기억했다.

이어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바라며 생일을 축하한다"고 맺었다.

통일교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 측에서 인편을 통해 축하메시지를 보내왔다"고 말했다.

통일교는 이날 경기 가평에 있는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문 총재 100돌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한 총재를 비롯해 지미 모랄레스 전 과테말라 대통령, 페데리코 프랑코 전 파라과이 대통령 부부, 굿럭 조나단 전 나이지리아 대통령, 알프레드 모이시우 전 알바니아 대통령 등 약 3만명이 참석했다고 통일교 측은 전했다.

7일에는 같은 곳에서 64개국 3만여명의 남녀가 참가하는 국제합동결혼식 '2020 효정 천주축복식'이 열린다.

eddie@yna.co.kr

☞ 최은경 "저 아니에요"…'신종 코로나 확진' 루머 부인
☞ 중학생 딸 성폭행·낳은 아기 유기한 친아버지
☞  '안에서 문 못연다'…우한 컨테이너 병원의 실체?
☞ 확산력 강한 신종코로나…중국서 '15초 전파' 사례
☞ '중국에 마스크 300만장 지원' 논란…실상 살펴보니
☞ 세 동강 난 여객기…1명 사망·157명 부상
☞ "의료진은 나의 영웅"…1번 확진자 감사 편지
☞ '독감 大유행' 미국 여행객도 입국금지 필요?
☞ PC방 화장실서 아이 낳고 밖으로 던진 20대 엄마
☞ '고교생 쓰러져', '병원이 방치' 판치는 허위정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