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시아경제

조선시대 양반 해장국 '효종갱' 배달된다

김철현 입력 2020. 02. 10. 09:24

기사 도구 모음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자사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에서 조선시대 양반들이 즐겨먹던 고급 해장국 '효종갱'을 2월 한정메뉴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진덕 셰플리 총괄 셰프는 "조선시대 양반들의 해장국 효종갱을 셰플리의 스타일을 더해 2월 한정 신메뉴로 선보이게 됐다"면서 "맛과 영양은 물론 조선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역사 속 이야기도 함께 담긴 만큼 보양식으로 겨울 추위도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 '효종갱' 한정 출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자사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에서 조선시대 양반들이 즐겨먹던 고급 해장국 '효종갱'을 2월 한정메뉴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효종갱은 '새벽종이 울릴 때 먹는 국'이란 뜻으로 통행금지가 해제되면 귀한 재료를 넣고 끓인 국을 과음한 고관들의 집으로 날랐던 전통의 '배달 해장국'이다.

셰플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효종갱'은 조선 후기 문헌인 '해동죽지'에 기록된 전통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했다. 24시간 우린 소고기 갈빗국에 전복, 해삼 등과 같은 고급 식재료와 배추, 콩나물, 버섯을 넣고 토장을 풀어 장시간 끓여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효종갱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신메뉴를 포함한 대표 메뉴 3종을 2000원 할인 받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진덕 셰플리 총괄 셰프는 "조선시대 양반들의 해장국 효종갱을 셰플리의 스타일을 더해 2월 한정 신메뉴로 선보이게 됐다"면서 "맛과 영양은 물론 조선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역사 속 이야기도 함께 담긴 만큼 보양식으로 겨울 추위도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