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항공사 여객기, 태풍 덕분 뉴욕-런던 최단 비행시간 신기록

김정선 2020. 2. 10. 11: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국적 항공사인 영국항공(BA)의 여객기가 태풍 '시애라'에 따른 강풍으로 뉴욕과 런던 간에 최단 아음속(亞音速·음속보다 약간 느린 속도) 비행시간을 기록했다고 미국 CNN이 9일(현지시간) 전했다.

BA의 보잉 747 여객기는 전날 밤 뉴욕을 출발, 목적지인 런던 히스로 공항에 4시간 56분 만인 이날 오전 4시 43분께 착륙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발 런던행 BA 여객기, 예정보다 2시간가량 일찍 도착

(서울=연합뉴스) 김정선 기자 = 영국 국적 항공사인 영국항공(BA)의 여객기가 태풍 '시애라'에 따른 강풍으로 뉴욕과 런던 간에 최단 아음속(亞音速·음속보다 약간 느린 속도) 비행시간을 기록했다고 미국 CNN이 9일(현지시간) 전했다.

BA의 보잉 747 여객기는 전날 밤 뉴욕을 출발, 목적지인 런던 히스로 공항에 4시간 56분 만인 이날 오전 4시 43분께 착륙했다.

브리티시 웨어웨이즈 여객기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는 당초 예정 시간보다 거의 2시간이나 일찍 도착한 것이라고 방송은 분석했다. 평소 뉴욕과 런던 간 평균 비행시간은 6시간 13분가량이다.

CNN은 자사 기상학자의 분석 결과 이 여객기가 비행 당시 영국 쪽으로 속도를 내던 태풍 시애라의 강풍을 타면서 이 같은 일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실시간 항공기 경로 추적 웹사이트인 '플라이트 레이더24'에 따르면 실제 이 여객기의 비행 최고 속도는 시간당 825마일(시간당 1천327km)이었다.

플라이트 레이더24는 트위터 계정에 "우리가 틀리지 않았다면, BA 여객기는 뉴욕과 런던 간 가장 빠른 아음속 비행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한편, 서유럽에선 태풍 시애라에 따른 강풍으로 수만 가구가 단전되고 항공편이 다수 취소됐다.

이날 영국 잉글랜드 동부지역에선 시간당 최고 150㎞에 달하는 강풍이 불어 3만가구의 전기가 끊겼다.

유럽의 허브공항 중 하나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히폴 공항에선 120편의 노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 베를린, 뮌헨, 하노버 등지에선 111편의 항공편이 각각 취소됐다.

jsk@yna.co.kr

☞ '기생충'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아시아계 최초
☞ "단돈 3천원"…제주행 항공권 가격 '미쳤다'
☞ '여자 혼자 있으니 와라' 유인해 폭행하고 돈 빼앗아
☞ 새보수 김웅 "울산 공소장, 민주주의 살해현장"
☞ '학생들이 여자로 보여' 전 성신여대 교수 결국...
☞ 순찰중 숙면 경찰 무더기 경고가 부른 반발
☞ 손학규 "저를 내쫓고 바른미래당을 한국당에 바쳐..."
☞ 북한 초등학생이 이번 겨울방학에 신난 이유는?
☞ 가수 정엽, 다음 달 결혼…신부는 누구
☞ 은행에 빗발친 문의…"돈도 소독하나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