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김연아·BTS·페이커·손흥민 한국의 5대 국보"-中언론

박형기 기자 입력 2020. 2. 11. 11:01 수정 2020. 2. 11.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작품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하자 중국 언론도 이를 크게 보도하며, 봉준호·김연아·방탄소년단(BTS)·페이커·손흥민이 한국의 5대 국보라고 평가했다.

시나닷컴은 이어 "봉준호 감독과 피겨스케이팅 그랜드슬램에 빛나는 김연아, 세계를 휩쓸고 있는 BTS, 최정상급 프로게이머 Faker(이상혁) 그리고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이 '한국 5대 국보'가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9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뒤 기자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작품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하자 중국 언론도 이를 크게 보도하며, 봉준호·김연아·방탄소년단(BTS)·페이커·손흥민이 한국의 5대 국보라고 평가했다.

중국 ‘시나닷컴’은 봉준호 감독이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은 물론 감독상 등 모두 4개 부분을 휩쓸었다고 보도했다. 시나닷컴은 BTS가 봉준호 감독의 수상 소식을 듣고 “정말정말정말 축하드린다”는 메시지는 썼다고도 전했다.

시나닷컴은 이어 “봉준호 감독과 피겨스케이팅 그랜드슬램에 빛나는 김연아, 세계를 휩쓸고 있는 BTS, 최정상급 프로게이머 Faker(이상혁) 그리고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이 ‘한국 5대 국보’가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한편 페이커는 e스포츠 사상 최대시장규모를 자랑하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역대 최고 프로게이머로, 게임계의 호날두 또는 메시라고 불린다.

SK텔레콤 T1 소속의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2019.4.3/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