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 쏟은 정봉주 "원통하고 서럽지만..저는 영원한 민주당원"

차지연 2020. 2. 11. 14: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 예비후보 부적격 판정을 받은 정봉주 전 의원은 11일 억울함을 호소하면서도 당의 결정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저는 또 이렇게 잘려나간다. 처음엔 이명박 정권에 의해, 그리고 이번에는 어려운 시절을 함께 해왔던 동료들의 손에 의해"라면서도 "저는 영원한 민주당 당원"이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 '부적격' 결정 수용.."상급심에서 무죄판결 받아낼 것"
입장 밝히는 정봉주 전 의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정봉주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의 4·15 총선 예비후보자 부적격 판정 확정과 관련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입장발표 기자회견에서 앞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차지연 이보배 기자 =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 예비후보 부적격 판정을 받은 정봉주 전 의원은 11일 억울함을 호소하면서도 당의 결정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납득할 수 있는 법적 근거와 규정은 없지만 (당이) '국민적 눈높이와 기대'라는 정무적 판단 아래 '감정 처벌'을 단행한 것으로 보인다"며 "원통하고 서러워서 피를 토하며 울부짖고 싶은 심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2년 전 이른바 미투라는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저의 민주당 복당이 막히고 서울시장 출마도 불허되는 '정치적 처벌'을 받았다"며 "이후 약 2년 가까이 혹독한 재판을 거쳤고 완전하게 무죄 판결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저는 또 이렇게 잘려나간다. 처음엔 이명박 정권에 의해, 그리고 이번에는 어려운 시절을 함께 해왔던 동료들의 손에 의해…"라면서도 "저는 영원한 민주당 당원"이라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을 하며 눈물을 흘린 정 전 의원은 "상급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아 저를 모함하거나 음해하는 세력이 더 이상 다시는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harge@yna.co.kr

☞ 강용석, '도도맘 허위고소'로 고발당하자 "맞고소"
☞ '기생충' 속 잠긴 기택네 집…공릉천 물 50t으로…
☞ 계획에 없었는데…펄펄 끓는 '짜파구리' 인기
☞ "봉! 봉! 봉!" 오스카 뒷풀이서 관심은 온통 봉준호
☞ 젤위거 "트로피 그게 전부?", 봉준호 "죄송~"
☞ "'기생충'에 나온 슈퍼래요" 인증샷 명소된 촬영지
☞ '기생충' 오스카 휩쓸때 할리우드 스타들 표정은?
☞ 10대 또래 머리채를 잡고 뺨 때리는 영상 SNS에…
☞ 두 자녀 양육수당 챙긴 부부 찾아가보니 '충격'
☞ '기생충' 송강호 다음작품 파트너 보니 '흥행예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