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것들아" 민경욱 욕설 페북에 비난 이어져

문지영 입력 2020. 2. 13. 17:33 수정 2020. 2. 13. 1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이 공천 심사를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과 여권 인사들을 비난하는 원색적인 욕설 글을 전해 비판에 직면했다.

13일 오전 민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3,400여 자 분량의 글을 올렸다.

그러나 욕설이 난무하는 글을 그대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는 점에서 정치권 내외에서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YTN / 민경욱 의원 페이스북 캡처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이 공천 심사를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과 여권 인사들을 비난하는 원색적인 욕설 글을 전해 비판에 직면했다.

13일 오전 민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3,400여 자 분량의 글을 올렸다. 이 글은 "이 씨XX, 잡것들아, 니 XX들이 다 쳐 해묵기 시작하더니 눈X마져 휘까닥 뒤집혀 버렸더냐. 세상이 얼마나 만만하게 보였으면 별의별 짓거리들 똥싸 듯 내질러?"라는 말로 시작된다.

또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김경수 경남도지사, 임종석 전 비서실장 등이 언급된다. 이 글은 김영삼, 김대중 전 대통령도 비난한다.

문 대통령에 대해서는 "문재인X 재산이 까뒤집혀지는 날 그 X이 얼마나 사악하고 더러운지 뒤늦게 알게 되고"라고 적혔다. 이뿐 아니라 "개장국 팔아먹고 생계를 유지한 XXX 이해찬", "드루킹 할 때부터 알아는 봤다만, 이일을 어쩐다냐. 철부지 김경수 아직도 멀었던데", "임종석 너, 설익은 주사파 촌X 맞지?"와 같은 원색적인 문장들이 이어진다.

글 말미에 민 의원은 "그 누구의 글이라도 정말 절창(絕唱, 뛰어난 시)이지만 김지하 시인의 글이라고 하는데 아직 확인 중이다"라고 밝혔다. 자신이 쓴 글이 아님을 밝힌 것이다.

그러나 욕설이 난무하는 글을 그대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는 점에서 정치권 내외에서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4·15 총선에서 민 의원의 지역구인 인천 연수을 출마를 선언한 정의당 이정미 의원은 "막말 정치도 모자라 욕설 정치로 후퇴하고 있다"라며 "욕설을 하면 보수 유권자가 당황하고 송도와 연수의 주민들이 상처를 받는다. 더 이상 막말과 욕설이 송도와 연수를 대표해서는 안 된다"라고 지적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욕 안해도 얼마든지 정권 비판할 수 있다. 논리적 비판 능력이 없으니 욕을 하는 거다"라며 "이런 욕설은 여당에 아무 타격을 주지 못한다. 오히려 자기 진영에 치명적 타격을 준다"라고 비판했다.

YTN PLUS 문지영 기자(moon@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