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번 환자 다녀간 종로구 의원 2주 휴진..같은 건물 학원도 휴원

김철선 2020. 2. 17. 12: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29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82세 남성, 한국인)의 확진 판정에 따라 해당 환자가 그간 다녀간 개인의원 등이 17일 영업을 중단하고 방역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관리사무소장은 "오늘 처음 확진자 방문 사실을 알았는데, 보건당국에 연락해보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며 "어제(16일) 보건소가 병원이 있는 건물 5층과 공동구역을 대상으로 방역작업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원 원장 "현재 격리 중..음식도 배달시켜 먹어요"..건물 1층 은행은 정상 영업
29번 확진자 방문한 종로구의 한 병원 [촬영 윤우성]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국내 29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82세 남성, 한국인)의 확진 판정에 따라 해당 환자가 그간 다녀간 개인의원 등이 17일 영업을 중단하고 방역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29번 환자가 이달 15일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 종로구 창신동의 한 개인의원은 이날 불이 꺼진 채 진료를 중단한 상태였다.

이 의원이 있는 건물 1층 로비에는 "병원 사정으로 2주간(2월17일∼3월1일) 휴진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안내문이 붙었다.

의원 안에서는 자신을 이 병원 원장이라고 소개한 한 중년의 남성이 마스크를 쓴 채 서류 뭉치를 정리하고 있었다.

원장 A씨는 "현재 격리 중이다. 2주 동안 어디에 갈 수 없다"며 "음식도 배달을 시켜서 먹고 있다. 밖에 배달 음식을 놔두면, 가지고 들어오는 식"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역작업도) 이미 실시했다. 하지만 전파 루트를 모르는 이상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폐쇄회로(CC)TV를 확인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사람을 모두 자가격리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같은 빌딩 8층에 있는 공인중개사 학원도 확진자 방문 이후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이날 하루 휴원하기로 결정했다. 학원 안내데스크에는 방역 마스크를 낀 직원들이 방문자들에게 휴원 이유를 설명하고 있었다.

학원 관계자는 "지난주 토요일에 확진자가 이 건물에 있는 병원에 내원했다고 통보를 받았고, 바로 방역 작업을 했다"며 "하지만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 급하게 휴원을 하기로 결정했고, 추가 방역작업을 거쳐 18일부터 정상 영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빌딩 관리사무소는 확진자 방문 이후 건물에 방역 작업을 마쳤다는 안내문을 게시했다.

29번 환자 다녀간 종로구 의원 2주 휴진…같은 건물 학원도 휴원 (CG) [연합뉴스TV 제공]

해당 빌딩 관리실은 안내문에서 "코로나19 관련해 질병관리본부에 문의한 결과 보건소에서 철저히 소독한 상태로 안전하다고 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고 밝혔다.

관리사무소장은 "오늘 처음 확진자 방문 사실을 알았는데, 보건당국에 연락해보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며 "어제(16일) 보건소가 병원이 있는 건물 5층과 공동구역을 대상으로 방역작업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사건이 있기 2주 전부터 하루에 세 번씩 공용구역 손잡이 등을 소독해왔다"며 "큰 불안은 없다"고 덤덤하게 말했다.

이 건물 1층에 있는 한 시중은행은 이날 정상 영업 중이었다. 창구 직원들은 모두 마스크를 쓴 상태였지만, 일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손님도 자주 보였다.

해당 은행 관계자는 "현재 정상 영업 중이다. 이미 은행에서 방역작업을 했고, 영업시간이 종료되면 다시 한번 방역작업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cs@yna.co.kr

☞ 가슴통증 호소 '베트남 여행' 남성 숨져…코로나19 역학조사
☞ 병원 전전하다 치료도 못받고 비극적 사망한 일가족 4명
☞  60대 남성 추락사…지인은 집안서 흉기에 찔려 숨져
☞ 29번 환자,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봉사…취약계층 '비상'
☞ '감염경로 불명확' 29번 환자 아내도 '코로나19' 확진
☞ 중남미 아직 코로나19 확진자 없는 이유 있었다
☞ "아빠 권력이 이렇게 센 줄 몰랐다" 자랑했다가...
☞ 유력정치인 性영상 공개로 커플 전격 체포
☞  "코로나19 때문에…" 두 번 우는 취준생들
☞ '88꿈나무' 봉준호 감독 대학때 구속된 이유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