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김무성, 지역 엉망 만들어 놓고 기득권 주장"

이균진 기자 2020. 2. 18. 16: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언주 미래통합당 의원이 18일 김무성 의원을 향해 "공천관리위원도 아니면서 아직도 막후정치를 하고자 하는 행태는 심각한 구태정치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지역구에서 불출마를 선언하신 분이, 그것도 반성하면서 불출마하겠다고 하신 분께서 자신이 엉망으로 만든 지역에서 기득권을 주장하고 있다"며 "이것이야말로 총선에서 반드시 퇴출해야 할 구태의연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관위원도 아니면서 막후정치, 심각한 구태"
이언주 미래통합당 의원.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이언주 미래통합당 의원이 18일 김무성 의원을 향해 "공천관리위원도 아니면서 아직도 막후정치를 하고자 하는 행태는 심각한 구태정치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김 의원께서 부산 전략공천과 관련해서 공천 방침에 대해 운운했는데 한 말씀 드린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의원은 "보수진영의 분열을 일으키고 문재인 정권 창출에 크게 기여하신 분"이라며 "그리고 그것에 대해 반성하면서 불출마를 선언하셨고, 많은 분이 존중하면서 그 뜻을 높이 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천 문제는 공관위 소관 사항이고, 불출마를 선언하신 분이 왈가왈부할 부분이 아니다"라며 "지역 민심을 엉망으로 만든 사람이 지역 민심을 얘기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지역구에서 불출마를 선언하신 분이, 그것도 반성하면서 불출마하겠다고 하신 분께서 자신이 엉망으로 만든 지역에서 기득권을 주장하고 있다"며 "이것이야말로 총선에서 반드시 퇴출해야 할 구태의연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점에 대해서 모두가 분명히 명심해야 한다"며 "더이상 물의를 일으키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asd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