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서도 코로나19 확진 환자 3명 발생..확산 저지 초비상(종합)

이승형 2020. 2. 19. 11: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3명 발생해 확산 저지를 위한 방역에 초비상이 걸렸다.

이들이 모두 영천에 거주하고 병·의원 5곳을 다닌 것으로 드러나 모두 폐쇄했으나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19일 경북도에 따르면 37번(47·남·영천), 39번(61·여·영천), 41번(70·여·영천) 환자가 이날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두 영천 거주, 2명은 대구 31번 확진자 다닌 신천지교회서 예배
1명은 해외 여행력 없어..확진자 방문 병·의원 폐쇄
대구서 '코로나19' 확진자 다수…경대병원 응급실 폐쇄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19일 오전 대구지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대구시 중구 경북대학교 병원 응급실이 폐쇄됐다. 2020.2.19 mtkht@yna.co.kr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3명 발생해 확산 저지를 위한 방역에 초비상이 걸렸다.

이들이 모두 영천에 거주하고 병·의원 5곳을 다닌 것으로 드러나 모두 폐쇄했으나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19일 경북도에 따르면 37번(47·남·영천), 39번(61·여·영천), 41번(70·여·영천) 환자가 이날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가운데 37번 환자는 다른 확진 환자와 접촉이 없고 해외 여행력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39번과 41번은 대구 31번째 환자와 신천지 교회에서 접촉한 것으로 보건당국은 추정한다.

지난 9일과 16일 대구 신천지 교회에서 예배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37번 환자는 경북대병원 음압격리병상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고 나머지 2명은 동국대 경주병원으로 이송됐다.

확진 환자 가족들은 모두 자가격리 조치했다.

경북도와 영천시는 이들이 영천에 있는 병원 여러 곳에서 진료를 받은 것으로 확인하고 영천영남대병원 응급실과 새영천경대연합의원, 영천금호의원, 김인환내과의원, 영제한의원을 폐쇄했다.

환자와 접촉한 병원 의료진은 모두 자가격리하고 새영천약국은 소독과 방역을 했다.

37번 환자가 운영하는 경산 한 식당도 폐쇄했다.

노홍인 총괄책임관 '대구에 중수본 현장지원반 파견해 적극적 지원'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노홍인 중앙사고수습본부 총괄책임관(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19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사고수습본부 상황점검회의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확진자 방문 장소 등 이동 경로와 접촉자를 확인하는 등 역학조사에 나섰다.

확진자 동선을 확인하는 대로 관련 시설 추가 폐쇄 등에 나설 예정이다.

또 접촉자가 나오면 자가격리와 전담공무원 지정, 모니터링 강화 등으로 코로나19 확산 저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영천에서 3명 확진자가 발생하자 경북 도내 보건소 등에는 주민 관련 문의가 쇄도한다.

또 경북도와 성주군은 대구 31번 환자가 방문해 식사한 대구 예식장 뷔페(퀸벨호텔)을 찾은 성주군청 공무원 50명, 도청 직원 4명을 재택근무하도록 했고 청도 주민 40명과 다른 지역 주민 4명을 자가격리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시장·군수 책임 아래 확진 환자 이동 경로에 있는 시설은 즉각 폐쇄 조치하도록 했다"며 "확진자 상세한 동선, 접촉자 등과 관련한 내용은 확인하는 대로 신속하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haru@yna.co.kr

☞ 대구·경북 코로나19 공포…하루 만에 13명 추가 확진
☞ 이 와중에 '알몸축제'…흔들리는 아베
☞ "자살한" 시신으로 발견된 인기가수…구금 중 무슨 일?
☞ 우한 바이러스연구소 뭐했나…중국에서도 번지는 의혹
☞ 팔 골절 손흥민, 이번 시즌 복귀 확신 불가…'시즌 아웃'?
☞ "방송서 총리 욕했다고 산불진화 소방관 해고"
☞ 탈북민이 남한의 무인텔 가서 충격받은 이유
☞ 심부름 돈 잃고 헤매던 9살소년에게 벌어진 기막힌 '반전'
☞ 봉준호 "오스카 캠페인…열정으로 메꾼 게릴라전"
☞ 안철수 "'n번방 사건' 디지털 성범죄, 시청자까지 처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