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나경원 의원의 끝없는 '엄마찬스'.. 이제는 진실 낱낱이 밝혀져야 할 때"

이영수 2020. 2. 19. 17: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청년대변인은 19일 "국회의원 엄마의 영향력은 실로 막강했다. 자녀가 대학 입시에서 받은 특혜를 넘어 대학재학 중 해외 연수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바로 미래통합당 나경원 의원의 이야기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외 연수를 받기 위해서 최소한의 어학능력자격점수가 자격요건으로 요구되는데, 나 의원의 자녀는 최소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다. 또한 이를 뛰어넘을 예외규정 역시 학교 간에 사전 합의되지 않았고, 나 의원의 딸이 다니던 대학의 국제교류처장이 직접 자매결연을 맺은 해외대학 교류책임자에게 메일을 보내 나 의원의 자녀를 보살펴 줄 수 있는 한국인을 알아봐달라고 부탁한 정황이 드러났다. 국회의원 엄마를 둔 자녀가 아니면 누릴 수 없는 명백한 맞춤형 '특혜'다"라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청년대변인은 19일 “국회의원 엄마의 영향력은 실로 막강했다. 자녀가 대학 입시에서 받은 특혜를 넘어 대학재학 중 해외 연수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바로 미래통합당 나경원 의원의 이야기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외 연수를 받기 위해서 최소한의 어학능력자격점수가 자격요건으로 요구되는데, 나 의원의 자녀는 최소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다. 또한 이를 뛰어넘을 예외규정 역시 학교 간에 사전 합의되지 않았고, 나 의원의 딸이 다니던 대학의 국제교류처장이 직접 자매결연을 맺은 해외대학 교류책임자에게 메일을 보내 나 의원의 자녀를 보살펴 줄 수 있는 한국인을 알아봐달라고 부탁한 정황이 드러났다. 국회의원 엄마를 둔 자녀가 아니면 누릴 수 없는 명백한 맞춤형 ‘특혜’다”라고 지적했다.

박 청년대변인은 “장애학생이 누릴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경험을 보장하는 것은 실로 환영할 일이다. 그러나 나 의원 측에 무수한 비판이 쏟아지는 이유는 일반 장애학생들은 누리지 못하는 특혜가 ‘국회의원의 자녀’라는 단 하나의 이유만으로 제공된 데 있다. 나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국민의 삶에 희망이 되긴 커녕 오히려 국회의원으로서의 권한을 남용해 사익을 채웠고 많은 이들에게 좌절감과 박탈감만 안겨줬다는 점에서 깊이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청년대변인은 “나 의원의 자녀들이 누려온 특혜는 그동안 여러 차례 언론을 통해 보도됐고 시민단체가 수차례 고발하기까지 했으나, 여전히 나 의원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말로 일관된 대응을 하고 있고 검찰의 수사는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더 늦기 전에 나 의원의 끝없는 엄마찬스에 대한 엄중한 수사가 이뤄져 실체적 진실이 밝혀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