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 신천지교회 본당, 교육관 등 5곳 폐쇄 조치

김동우 기자 2020. 2. 22. 11: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천시가 과천에 소재한 신천지교회와 신도들이 이용하는 교육관 등 시설 5곳에 대해 폐쇄조치를 내렸다.

앞서 김종천 과천시장을 비롯한 관계 부서 공무원 등은 앞선 19일부터 자체적으로 폐쇄조치를 취한 과천 신천지교회 시설을 방문해 폐쇄조치 이행 현황을 점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천지교회와 신도들이 이용하는 교육관 등 시설 5곳에 대해 폐쇄조치를 한 가운데, 김종천 과천시장과 관계 공무원이 관련 시설을 둘러보며 점검하고 있다. /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가 과천에 소재한 신천지교회와 신도들이 이용하는 교육관 등 시설 5곳에 대해 폐쇄조치를 내렸다.
22일 과천시에 따르면 지난 12일 대구 신천지교회를 다녀온 서초구 거주 신도가 20일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해당 확진자가 지난 16일 과천 신천지교회에서 열린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밝혀져 이에 따른 조치를 취했다. 이에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안전해질 때까지 해당 시설을 폐쇄할 방침이다.

앞서 김종천 과천시장을 비롯한 관계 부서 공무원 등은 앞선 19일부터 자체적으로 폐쇄조치를 취한 과천 신천지교회 시설을 방문해 폐쇄조치 이행 현황을 점검했다.

시는 경기도에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해당 교회시설에 대해 일시 폐쇄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앞으로 확진자와 신천지 신도를 포함한 시민들과의 접촉 여부를 파악해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극심한 경기 침체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해 상하수도 요금 감면 방안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또 중심상권지역 및 다중이용시설, 신천지 신도 이동 경로 등에 대한 지속적인 방역을 위해 경기도에 재난관리기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과천시는 감염경로 차단을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인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청소년수련관, 정보과학도서관, 문원도서관, 시민회관, 관문실내체육관, 문원 게이트볼장 등에 대해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휴관을 실시하기로 했다. 
[머니S 주요뉴스]
클라라, 얼굴보다 더 큰 가슴사이즈… 저 세상 볼륨몸매
"내 엉덩이 어때?"… 섹시 베이글女의 도발
"내 몸매 어때요?"… 현아, 속옷만 입고 섹시美 발산
'미스터트롯' 인기투표 결과 "1위 이찬원"… 2위는?
이효리, '올백머리'도 완벽 소화… '파격' 비주얼
"당신 동네는 안전합니까"… 위험지역 검색 사이트 등장
'폐암 말기' 김철민 "뇌 MRI 결과 정상"… ○○○○ 덕분?
'기성용 유력행선지' 마요르카?… 인종차별 괜찮을까
'철파엠' 권진영 시선집중… 여탕쇼 연기된 이유는?
방탄소년단, 네번째 앨범 컴백… 피처링이 '시아'?

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