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국에 1339 욕설·장난 전화, '구독 부탁' 파렴치한 유튜버

강소현 기자 입력 2020. 2. 28. 0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유튜버가 질병관리본부 감염병 콜센터 '1339'에 장난 전화를 걸어 욕설을 하는 유튜브 영상를 게재하면서 구설수에 올랐다.

 지난 25일 유튜브 선글라스신사 채널에는 '1339(질병관리본부)에 코로나 장난전화(원본)'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유튜버 김건우씨는 1339에 장난 전화를 걸었다.

 이는 이번 영상이 문제가 되면서 현 계정(본계정)이 경고 등의 이유로 해지될 경우를 대비한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유튜버가 질병관리본부 감염병 콜센터 ‘1339’에 장난 전화를 걸어 욕설을 하는 유튜브 영상를 게재하면서 구설수에 올랐다. /사진=유튜브 방송화면 캡처

한 유튜버가 질병관리본부 감염병 콜센터 ‘1339’에 장난 전화를 걸어 욕설을 하는 유튜브 영상를 게재하면서 구설수에 올랐다. 

지난 25일 유튜브 선글라스신사 채널에는 '1339(질병관리본부)에 코로나 장난전화(원본)'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유튜버 김건우씨는 1339에 장난 전화를 걸었다. 1339는 코로나19 증상 관련 상담 및 신고를 받고 있는 곳. 

해당 유튜버는 상담사와 전화 연결이 되자 "제가 기침하고 열이 있어서요"라고 말했다. 이어 "XX 새끼야"라며 느닷없이 욕설을 시작했다.

또 "아, 죄송합니다. 제가 틱 장애가 있어요. 아 죄송합니다. 제가 말끝마다 욕을 하는 틱 장애가 있는데 좀 이해 좀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말하고는 다시 욕설을 했다. 틱 장애는 특정 감각 해소를 위해 주로 자신의 의지와 상관 없이 근육을 움직이거나 소리를 내는 장애를 의미한다.

이야기를 듣던 상담사는 “잠시만 기다려 달라”고 답했다. 하지만 유튜버는 곧장 전화를 끊었다. 그는 “제가 봤을 때 이거 잡혀갈 거 같아요. 잡혀갈 거 같아서 못하겠습니다. 알아서 제가 준비를 하고 다음에 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급하게 마무리 지었다.

이후 김건우씨는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술이 문제야'라는 제목의 영상을 다시 올렸다.

그리고는 “어제 술을 먹고 심신미약 상태에서 장난 전화를 한 것 같다.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하고 반성하겠다. 죄송하다. 그리고 부계정 미리 구독 부탁드리겠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는 이번 영상이 문제가 되면서 현 계정(본계정)이 경고 등의 이유로 해지될 경우를 대비한 것으로 보인다.

사과 영상에서 김씨는 또 “당시 상황이 기억이 안난다. 큰 잘못을 지었다. 죄송하다”며 “변명의 여지가 없다. 술을 먹고 사람을 죽이면 누가 봐주느냐. 아무리 술을 먹었다고 해도 이건 도를 지나친 행위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계속 논란이 이어지자 “죄송했다고 했으면 이제 그만할 때도 됐다”며 “한번 잘못했다고 해서 끝까지 가는 모습은 안좋은 버릇이다. 한번 실수했으면 봐줄 의향도 있지 않느냐”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1339에 장난전화를 한 경우 업무방해죄 등으로 처벌될 수 있다. 또한 감정노동자보호법(산업안전보건법 제26조의2 고객의 폭언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조치 규정)에 따르면 욕설을 비롯한 폭언은 모욕죄로 처벌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생시에는 ‘국번없이 1339’
[머니S 주요뉴스]
김민희♥홍상수 '꼭 잡은 두손' 포착
엉덩이골 '치명적'… 프랑스 섹시女 "뭘봐?"
블랙핑크 로제, 시선집중… 하의실종이란 이런 것
"혹시 콘돔?"… 데 리트에 화들짝 놀란 팬들
해쉬스완, 미모의 승무원 여친 공개… 얼굴보니 '대박'
박명수 해명 "마스크 폭리 발언은…"
신동 체중감량… "누구세요?"
'박성광 결혼상대→이솔이' 보도… "사생활 확인 어려워"
비아이, 마약 '음성' 판정… 대중 반응은?
[★뷰티] 크리스탈, 프리즈 펄감의 반짝이는 눈매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