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국민을 중국에 '코로나 제물'로..문 대통령 사과해야"

방현덕 2020. 2. 28. 12: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통합당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를 고리로 한 여권 '때리기'를 이어갔다.

문재인 정부가 중국을 의식해 중국인 입국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지 못하는 사이 국내 확진자가 2천명을 넘어서고 한국인 입국 제한 조치도 세계 각국으로 퍼지고 있다는 게 통합당의 시각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비례정당 논의 회동'도 맹폭.."미래한국당 비난하더니"
원내대책회의 참석하는 심재철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2.28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미래통합당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를 고리로 한 여권 '때리기'를 이어갔다.

문재인 정부가 중국을 의식해 중국인 입국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지 못하는 사이 국내 확진자가 2천명을 넘어서고 한국인 입국 제한 조치도 세계 각국으로 퍼지고 있다는 게 통합당의 시각이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중국은 '외교보다 방역'이라고 외치는 데 우리는 '방역보다 중국'이라고 말하고 있다"며 "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방한이란 정치적 목적을 위해 국민을 '코로나 제물'로 더는 바쳐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오후 국회에서 여야 4당 대표와 회동하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국민께 죄송하다는 한 말씀은 반드시 해야 한다. 중국인 전면 입국 금지의 뜻도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한표 원내수석부대표는 "부모의 안부를 묻기 위해 방문을 열지 못하고 마당에서 말로만 인사를 드리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며 "세계가 '코리아'를 '코로나'로 부르니 통탄의 끝이 없다"고 말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과 달리 많은 국민이 안전 때문에 눈물을 짓고 있다"며 "대통령은 대국민 사과를 먼저 하는 것이 옳다"고 주장했다.

박인숙 의원은 정부가 중국 유학생의 입국을 막는 대신 오히려 '과잉 환대'를 하고 있다며 "중국인 유학생이 우리 국민보다 우선이냐"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교육부는 대학들에 유학생들을 공항에서 전용 셔틀로 모셔와 2주간 격리하라고 한다, 1인실 기숙사를 주거나 캠핑카를 마련해주고 도시락, 간식에 넷플릭스도 깔아준다"며 "지금 해외에서 격리된 우리 국민은 어떤 시설에서 어떤 대접을 받는지 알고 있느냐"고 했다.

원내대책회의 참석하는 심재철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2.28 toadboy@yna.co.kr

통합당은 이 와중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등과 친문(친문재인) 핵심 인사들이 26일 서울 마포 한 식당에서 만찬을 하며 비례정당 창당 문제를 논의한 사실도 맹폭했다.

미래한국당을 '위장정당', '가짜 정당'이라고 비난했던 민주당이 막상 선거를 앞두고 표 계산을 하며 위선적 속내를 드러냈다는 주장이다. 통합당의 전신 자유한국당은 앞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응해 비례전담 정당 미래한국당을 창당했다.

김재원 정책위의장은 "군불을 때던 '비례민주당' 창당 방식이 베일을 벗는 것을 보니 가증스럽다"며 "떼도둑처럼 모여 비밀리에 자신들이 비난하던 새 정당을 창당하려는 행태를 어떻게 봐야 하겠느냐"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민주당은 황교안 대표에 대해 (미래한국당) 이적을 권유했다며 입당 강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으로 고발했다"며 "이자들의 행태를 보니 무고죄가 틀림없다. 법리 검토해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기함할 일은 그들의 대화 중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때문에 선거법을 처리할 수밖에 없었다'고 시인한 부분"이라며 "자신들의 죄를 감춰 주고 뭉개 줄 공수처를 설치해보겠다고 민주주의 국가 운용의 기본 제도인 선거법을 거래했다는 것"이라고 했다.

성일종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과의 정치적 뒷거래에도 불구하고 배신당한 정의당은 이제라도 민주당의 민낯을 똑똑히 보라"고 말했다. 민주당이 비례정당을 만들 경우 의석수 피해가 예상되는 정의당을 흔들려는 언급으로 해석된다.

banghd@yna.co.kr

☞ 中정부 요청으로 갔는데…난징서 한인 아파트 진입 거부돼
☞ 인니서 코로나19 의심 한국여성 극단 선택…검사는 음성
☞ "교인 숨겼다"…대구시 신천지 교회 책임자 고발
☞ '개신교 최대 신도' 여의도순복음교회도 주일예배 중단
☞ 문경시장 자가격리…신천지 교인 축가 부른 결혼식 참석
☞ "수제 면 마스크, 이렇게 하면 보건용만큼 효과"
☞ 차관·부통령 확진에도 감염원 '오리무중'…꺼내든 카드는
☞ 현대차 근로자 코로나19 확진…울산 산업계 '비상'
☞ 명성교회 부목사와 엘리베이터 동승한 주민 확진
☞ 수염 깎아야 하나…코로나19에 위험한 수염 18종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