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중증' 이상 환자 총 16명..10명은 '위중' 상태

김연숙 2020. 2. 28.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중 16명이 '중증' 이상의 상태에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28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코로나19 관련해 총 16명의 중증 이상 환자 명단을 파악하고 있다"며 "이중 중증이 6명, 위중하거나 아주 심각하다고 판단한 사례는 10명"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환자 2천22명 중 격리해제 26명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중 16명이 '중증' 이상의 상태에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권준욱 부본부장 '식기나 수건 등 개인별 사용해야' (청주=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이 28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본부에서 코로나19 국내 발생현황 및 확진환자 중간조사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28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코로나19 관련해 총 16명의 중증 이상 환자 명단을 파악하고 있다"며 "이중 중증이 6명, 위중하거나 아주 심각하다고 판단한 사례는 10명"이라고 밝혔다.

권 부본부장은 "10명은 인공호흡기를 사용한다든지, 기관 삽관을 하고 있다든지 등 자가호흡이 상당히 어렵거나 환자의 상태가 중한 경우"라고 설명했다.

그는 "중증은 심각한 상황까지는 아니라고 해도 환자에게 산소마스크를 사용한다든지, 산소농도 자체가 좀 낮다든지 등의 경우"라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 판정자는 2천22명이다. 이 중 26명이 격리 해제됐으며 1천983명은 격리 중이다.

코로나19 환자는 증상이 사라진 후 24시간 간격으로 진행된 2번의 실시간 유전자 증폭(PCR)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면 격리 상태에서 해제된다.

퇴원 여부는 의료진이 환자의 기저 질환, 후유증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nomad@yna.co.kr

☞ 인니서 코로나19 의심 한국여성 극단 선택…검사는 음성
☞ '확진자 관람 영화관 영수증 삽니다'…코로나 이용 잔꾀
☞ "교인 숨겼다"…대구시 신천지 교회 책임자 고발
☞ 문경시장 자가격리…신천지 교인 축가 부른 결혼식 참석
☞ 폐쇄했다는 신천지 부산 교회서 밤마다 켜지는 불…왜?
☞ "수제 면 마스크, 이렇게 하면 보건용만큼 효과"
☞ '개신교 최대 신도' 여의도순복음교회도 주일예배 중단
☞ 이만희 고소한 통합당 "새누리 당명 작명 주장 거짓"
☞ 난징서 한인 30여명 아파트 진입 거부돼…中주민들이 막아
☞ 차관·부통령 확진에도 감염원 '오리무중'…꺼내든 카드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