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신천지 활동 금지 모색.."조사에 속도 내기로"

김남권 2020. 2. 29. 11: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가포르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자국 내 활동 금지를 모색하고 있다.

29일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싱가포르 내무부는 등록되지 않은 신천지 싱가포르 지부의 활동을 금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전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천지 '위장회사' 두 곳 현지 설립
신천지 지부 활동을 조사 중이라는 싱가포르 내무부 발표를 전하는 현지 언론 [스트레이츠 타임스 캡처]

(방콕=연합뉴스) 김남권 특파원 = 싱가포르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자국 내 활동 금지를 모색하고 있다.

29일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싱가포르 내무부는 등록되지 않은 신천지 싱가포르 지부의 활동을 금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전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자국민과 함께 한국인 5명이 조사를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K. 샨무감 내무 및 법무장관은 기자들과 만나 이 단체가 '국가안보법'에 따라 조사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샨무감 장관은 단체에 소속된 이가 100명이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싱가포르에서는 어떤 종교라도 믿을 수 있고 원하는 방식으로 종교 활동을 할 수 있지만, 그것이 선을 넘어 범죄 행위가 되거나 공공의 안전을 위협할 가능성이 있다면 정부는 개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신천지 활동이 매우 빨리 포착됐기 때문에 현재로선 위협이 그리 크지 않다"면서 "그러나 만약 이 단체가 계속 활동하는 것이 허용된다면 더 광범위한 대중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싱가포르 내무부는 한국 내 코로나19 확산의 주요 연결고리로 신천지 교회가 지목되고 있는데 따라 신천지 싱가포르 지부에 대한 조사에 속도를 내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내무부는 "신천지 싱가포르 지부 소속 신도들이 최근 신천지 대구 교회와 접촉했다면 싱가포르 보건에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다만 최근 대구 교인들과의 물리적 접촉은 없었던 것으로 현재까지 조사됐다"고 말했다.

애초 이 조사는 신천지 싱가포르 지부가 싱가포르에서 회사를 등록하려고 한 지난해 2월부터 이미 시작됐다.

내무부는 이 회사가 신천지의 위장 단체로 사용될 것이라고 생각해 회사 등록에 반대해왔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후 조사 과정에서 내무부는 신천지 측이 이미 위장 회사를 설립했음을 발견했다.

이 위장 회사는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는 업체로 주장했다.

상업등록국에 따르면 설립 시기는 2016년 2월로 돼 있다.

또 최근에는 회사 연수와 워크숍 등을 담당하는 개인 기업도 세웠는데, 내무부는 이 역시 예배 장소로 사용하기 위해 빌린 위장 시설이라고 밝혔다. 이 업체는 작년 12월말 설립된 것으로 기록상 나와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south@yna.co.kr

☞ "저희 엄마는 신천지가 아니라서 검사·치료 못 받아 숨져"
☞ "병도 병이지만 굶어죽겠다"…신음하는 자영업자
☞ 운전 중인 보건소 직원에 침 뱉은 20대 여성 확진자
☞ '억울한 코로나 맥주' 바이러스 확산에…
☞ "대파밭 갈아엎는다는데…" 구워 먹어 보세요
☞ '여성은 꽃이라네' 북한 남자가 소개하는 인기가요 'TOP3'
☞ 김천교도소서 첫 재소자 코로나19 확진
☞ "발효음식 짜게 먹으면 코로나19 예방?"
☞ 문경시장 자가격리…신천지 교인 축가 부른 결혼식 참석
☞ '도핑검사 회피 의혹' 쑨양, 8년 자격정지…선수생명 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