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코로나 확진 줌바댄스 강사, 수십명과 예배

양정우 2020. 3. 1. 1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줌바 댄스 강사가 기독교복음선교회(옛 JMS) 소속 교회로 추정되는 곳에서 다른 신도 수십명과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파악돼 코로나 감염이 더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이 댄스 강사는 교회에서 다른 신도 31명과 예배를 본 것으로 조사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번 확진자 다녀간 교회, 기독교복음선교회 연관 추정

(서울 천안=연합뉴스) 양정우 양영석 기자 = 충남 천안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줌바 댄스 강사가 기독교복음선교회(옛 JMS) 소속 교회로 추정되는 곳에서 다른 신도 수십명과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파악돼 코로나 감염이 더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1일 보건당국 등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코로나 19 확진을 받은 충남 8번(천안 5번) 여성은 피트니스 클럽 여러 곳에서 줌바 댄스 강사로 활동하며 수강생 다수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이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 중 현재 10여명 이상이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20일 최초 증상을 보였는데 전날에는 집 인근 성자주영광교회를 들렀다. 이 댄스 강사는 교회에서 다른 신도 31명과 예배를 본 것으로 조사됐다.

약 400여명 신도가 다니는 것으로 알려진 이 교회는 주변에서는 기독교복음선교회 소속으로 알려졌다.

천안 확진자가 예배본 교회 (천안=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을 받은 천안 5번째 환자가 20일 사진 속 교회에서 수십명 신도들과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파악됐다. 2020.3.1

연합뉴스가 성자주영광교회 현장을 찾았을 때는 한 남성이 교회를 빠져나오고 있었다. 이 남성에게 성자주영광교회와 JMS의 관련성을 묻자 "독립 교단"이라며 부인했다.

연합뉴스는 선교회 측 설명을 듣고자 여러차례 전화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eddie@yna.co.kr

youngs@yna.co.kr

☞ '코로나19 도로통제 요원 2명 살해' 20대 결국…
☞ 소망교회, 온라인예배 헌금 3억 2천만원 대구경북 기부
☞ 코로나 확진 줌바댄스 강사, 수십명과 예배
☞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코로나19 검사 해보니…
☞ 음란물에 동창들 얼굴 합성해 유포…도대체 왜?
☞ "(코로나에) 걸리든 말든 개의치 않아. 콜라텍에 매일 와"
☞ '생후45일 아기' 음압병실 이송…"아빠, 신천지 명단에 없다"
☞ 북한, 원산서 동해로 발사체 2발 발사…230여㎞ 비행한듯
☞ 여수서 야당 국회의원 비서 숨진 채…
☞ '문대통령 탄핵' 국회청원 10만명 참여, 효력 성립…상임위 회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