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치료제 양산한다던 中기업, 거짓 들통 '주가 폭락'

박병진 기자 2020. 3. 3. 0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증권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감염증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다국적 제약사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Remdesivir)를 대량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는 중국 업체의 주장을 부인해 해당 기업의 주가가 20% 폭락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상하이증권거래소는 또한 브라이트진이 렘데시비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길리어드로부터 약을 만들 수 있는 허가를 받지 않았다며 치료제의 대량 생산을 위한 관련 자격조차 갖추지 못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료사진> © 로이터=뉴스1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중국 증권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감염증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다국적 제약사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Remdesivir)를 대량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는 중국 업체의 주장을 부인해 해당 기업의 주가가 20% 폭락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전날 상하이증권거래소는 중국 제약사 '브라이트진'(BrightGene Bio-Medical Technology)이 중국 의약품 당국으로부터 렘데시비르 제조 승인을 획득하지 못했다고 공시했다.

상하이증권거래소는 또한 브라이트진이 렘데시비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길리어드로부터 약을 만들 수 있는 허가를 받지 않았다며 치료제의 대량 생산을 위한 관련 자격조차 갖추지 못했다고 밝혔다.

브라이트진은 임상에 쓰일 소량의 렘데시비르만 생산할 능력을 갖춘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렘데시비르는 코로나19의 잠재적인 치료제로 거론되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길리어드는 코로나19의 진원지로 알려진 우한 내 의료기관에서 렘데시비르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12일 브라이트진은 렘데시비르를 대량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해 전 세계 언론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지난달 이 회사의 주가는 60% 가까이 폭등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상하이증권거래소의 부인으로 이날 브라이트진의 주가는 하루 가격변동 제한폭인 20%까지 하락했다.

pb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