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대남병원 환자 20명 '코로나19' 완치..부곡병원으로 옮겨

김예나 2020. 3. 4. 1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경북 청도대남병원 환자 중 20명이 완치돼 국립부곡병원으로 이송된다.

검사 결과,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치료 중인 환자 29명 중 4명과 대남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33명 중 16명이 각각 음성 판정을 받았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번 검사에서 코로나19가 완치돼 진단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확인된 환자 20명은 국립부곡병원으로 이송해 정신질환 치료·관리를 이어가게 된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대남병원 치료 중 진단 검사서 '음성'
청도대남병원 앞 소독 2월 27일 오후 경북 청도대남병원에서 방역차량이 소독액을 뿌리고 있다. 2020.2.27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경북 청도대남병원 환자 중 20명이 완치돼 국립부곡병원으로 이송된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대남병원과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치료 중인 62명에 대한 검체 검사 결과 20명이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앞서 청도대남병원에서는 정신과 폐쇄 병동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환자가 잇따라 나왔다.

환자와 직원, 가족 접촉자 등 총 119명이 확진됐는데 이 중 102명이 정신병동 환자였다.

정부는 사망자를 제외한 환자 중에서 상대적으로 상태가 위중하다고 판단한 33명을 국립중앙의료원, 충남대병원, 서울의료원 등 전국의 국가지정격리병원 18곳에 보내 치료하도록 했다.

나머지 환자 29명은 국립정신건강센터로 보냈고, 33명은 대남병원에서 치료를 계속해왔다.

코로나19 정례브리핑하는 김강립 제1총괄조정관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이 4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0.3.4 kjhpress@yna.co.kr

검사 결과,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치료 중인 환자 29명 중 4명과 대남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33명 중 16명이 각각 음성 판정을 받았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번 검사에서 코로나19가 완치돼 진단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확인된 환자 20명은 국립부곡병원으로 이송해 정신질환 치료·관리를 이어가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직 양성으로 확인된 국립정신건강센터 내 환자 25명은 센터에서 그대로 치료를 받게 된다.

대남병원에 남은 환자 17명은 이달 5일까지 국립정신건강센터로 이송할 계획이다.

yes@yna.co.kr

☞ 가정예배 제안한 신학자 "제2의 신천지가…"
☞ 북, '사랑의 불시착' 인기에 발끈…"우리 공화국…"
☞ "과도한 조치 미안" 한국인에 온정 보내는 중국인들
☞ 자가격리 중 카페 영업 신천지 교인…당일 확진돼
☞ "내일 방 빼"…기숙사생 300여명 '발 동동'
☞ 안철수, 의료봉사 중 화상회의…"의료인 안철수로서…"
☞ 수십km 떨어진 당진도 '흔들'…서산 롯데케미칼 폭발
☞ 코로나19 한달 국민 과반 "일상 정지"…'분노' 높아져
☞ 법원 "베트남 파병은 '전투' 한 것…복무기간 3배 인정"
☞ '천군만마' 의로운 의료진들 속속 코로나19 현장으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