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쿠키뉴스

베트남 보건부, 코로나19 예방 수칙 안내문 한국어 제작·배포

엄지영 입력 2020. 03. 05. 10:12

기사 도구 모음

베트남 보건부가 4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예방 수칙 안내문을 한국어로 제작해 배포했다.

보건부는 이날 코로나19 정보 사이트에 한국어로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을 담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 올리며 "베트남에 있는 한인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어로 제작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 사이트에 올라온 코로나19 예방 수칙 가운데 외국어로 된 것은 한국어판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예방수칙 가운데 외국어로 된 것은 한국어판이 유일
베트남 보건부가 만든 한국어 코로나19 예방 수칙. 사진=베트남 보건부 코로나19 정보 사이트 캡처

[쿠키뉴스] 엄지영 기자 =베트남 보건부가 4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예방 수칙 안내문을 한국어로 제작해 배포했다. 

보건부는 이날 코로나19 정보 사이트에 한국어로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을 담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 올리며 “베트남에 있는 한인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어로 제작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또 손 씻기와 마스크 사용법, 자가격리 대상자와 가족이 준수해야 하는 사항을 별도의 한국어 인포그래픽으로 만들고 보건부 핫라인 번호를 넣었다. 

그러면서 베트남 정보통신부와 외교부, 각 시도는 물론 베트남 주재 한국대사관에 전달하고 고층 건물 엘리베이터와 공공장소에 있는 LED 전광판에 올리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에 올라온 코로나19 예방 수칙 가운데 외국어로 된 것은 한국어판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circle@kukinews.com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