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코로나19에 4명 더 감염 추정..곧 결과 나올 것"

성혜미 2020. 3. 6. 16: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도네시아 보건부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4명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며 이날 오후 정확한 검사 결과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사태 관련 정부 대변인 아흐마드 유리안토는 "첫 확진자 두 명의 근접 접촉자 25명을 추적한 결과 4명이 인플루엔자 증세를 보였다"며 "오후에 검사 결과가 나오겠지만 이들 4명이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 격리돼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확진자와 근접 접촉자들..유사 증세로 병원 격리 중
8일부터 한국발 입국자 건강확인서 제출..세부사항 조율

(자카르타=연합뉴스) 성혜미 특파원 = 인도네시아 보건부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4명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며 이날 오후 정확한 검사 결과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다고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통근열차에 코로나19 예방 현수막 부착 [EPA=연합뉴스]

코로나19 사태 관련 정부 대변인 아흐마드 유리안토는 "첫 확진자 두 명의 근접 접촉자 25명을 추적한 결과 4명이 인플루엔자 증세를 보였다"며 "오후에 검사 결과가 나오겠지만 이들 4명이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 격리돼 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2일 서자바 드폭에 사는 31세 여성과 64세 어머니가 첫 확진자라고 발표된 뒤 그동안 추가 확진자가 없었다.

인도네시아,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자국민 선원 69명 데려와 [로이터=연합뉴스]

아흐마드 대변인은 또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전세기에 태워 귀국시킨 인도네시아인 선원 69명 가운데 1명이 기침 등 증상을 보여 격리했다고 말했다.

그는 "해당 선원의 건강 상태는 양호하지만, 코로나19 감염자(선원)와 접촉했던 것으로 의심된다"고 덧붙였다.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는 코로나19 환자가 집단 발병해 696명이 감염됐고, 이 가운데 인도네시아인 선원 9명이 포함됐다.

그간 일본 정부는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탑승 감염자를 706명으로 집계했으나 오류가 있었다며 5일 696명으로 정정했다.

아시아나, 자카르타행 탑승 예정자에 '건강확인서' 준비 공지 [자카르타=연합뉴스]

한편, 인도네시아 정부는 대구·청도를 포함해 한국·이란·이탈리아의 10개 도시를 방문한 지 14일 이내 외국인의 입국을 8일부터 금지했다.

이들 3개국의 나머지 도시에서 출발하는 외국인은 열과 기침 등이 없다는 '영문 건강확인서'를 병·의원에서 발급받아 공항 카운터에 제시해야 한다.

대한항공은 이날부터 인천∼자카르타 노선 운항을 4월 25일까지 중단했지만, 아시아나항공과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감축 운항을 계속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탑승 예정자들에게 영문 건강확인서를 준비하라고 이메일, SMS를 통해 안내했다.

하지만, 탑승 예정자들이 영문 건강확인서를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느냐며 우왕좌왕하는 상황이다.

이에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과 아시아나항공 등이 최대한 승객들이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세부사항을 인도네시아 정부와 조율하고 있다.

금요일 기도 앞두고 소독하는 인도네시아 모스크 [EPA=연합뉴스]

noanoa@yna.co.kr

☞ 신천지 기부금 120억원, 왜 돌려 보내기로 했나
☞ 예비 며느리에 마약 강제 투약 해놓고 한다는 말이…
☞ 청와대 "곽상도 '청, 마스크 1만개 구매' 사실아냐"
☞ SBS 드라마 PD 술 취해 행인 폭행·난동…알고보니
☞ 불량품 버리는척…공장서 마스크 빼돌려 판 불체자들
☞ "이름이 하필" 코로나19로 곤경에 빠진 맥주 브랜드
☞ 교황까지 끌어들인 위장술…딱 걸린 유사종교의 마수
☞ 천안 줌바워크숍에 대구서 3명 참석…코로나19 유입통로였나
☞ 김상조, 일본 '한국발 입국 제한' 조치에 입 열다
☞ '쓰면 썼다고, 안 쓰면 안 썼다고'…마스크에 괴로운 서비스업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