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확진신도 시설입소 거부 아냐..자녀문제로 일정 조율"

양정우 2020. 3. 7. 1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은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중 생활치료 시설 입소를 거부하는 사례가 있다는 대구시 주장에 "자녀 문제로 미루는 것일 뿐"이라며 거부가 아니라고 반박했다.

신천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자체 조사 결과 입소 거부 사례는 극히 드물다"며 "대구시에서 발표한 입소 거부 의사를 보였다는 534명도 부모가 무증상 양성판정을 받았으나 자녀가 음성 또는 양성, 검사 결과 대기의 경우로 미성년 자녀를 집에 혼자 두고 갈 수가 없어 일정 조율을 위해 입소를 미루는 것이지 거부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 한마음아파트 거주 신도 총 80명..37명 양성판정"
코호트격리 시행된 신천지 집단거주 아파트 (대구=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7일 국내 첫 아파트 대상 코호트격리가 시행된 대구 달서구의 한 아파트 출입구가 통제돼 있다. 닫힌 철문 사이로 보건당국 관계자가 택배 물건을 대신 전달해주기 위해 수레를 끄는 모습이 보인다. 이 아파트에선 지금까지 46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전체 주민 142명 가운데 94명이 신천지 교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0.3.7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은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중 생활치료 시설 입소를 거부하는 사례가 있다는 대구시 주장에 "자녀 문제로 미루는 것일 뿐"이라며 거부가 아니라고 반박했다.

신천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자체 조사 결과 입소 거부 사례는 극히 드물다"며 "대구시에서 발표한 입소 거부 의사를 보였다는 534명도 부모가 무증상 양성판정을 받았으나 자녀가 음성 또는 양성, 검사 결과 대기의 경우로 미성년 자녀를 집에 혼자 두고 갈 수가 없어 일정 조율을 위해 입소를 미루는 것이지 거부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교회에서는 미성년자 자녀의 판정 결과가 나오는 대로 동반 입소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단체는 "모든 성도에게 생활치료 입소는 '동의에 의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공지하며 독려 중"이라며 "코로나19 검사를 거부한 성도도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덧붙였다.

또 코로나 19 확진자가 대거 나오면서 시설 내 집단 격리에 들어간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 한마음아파트 거주자 중 신천지 신도는 모두 80명으로 집계됐다며 대구시가 발표한 94명과 차이가 나는 이유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 신도 80명은 전체가 진단 검사를 받았고, 37명이 양성판정을 40명이 음성, 나머지 3명은 검사 결과를 대기하고 있다.

그러면서 "해당 아파트는 신천지 대구교회 집단시설이 아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7일 0시를 기준으로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1만914명 중 9천464명이 진단 검사를 받아 현재까지 3천61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신천지는 대구교회 자체 조사 결과 대구교회 재적 신도 9천785명 중 8천834명(90.3%)이 진단 검사를 받았고, 대구교회를 포함한 신천지 다대오지파 총 재적인원 1만3천821명 중 1만2천699명(91.9%)이 검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단체는 대구시와 자체 조사 결과가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 "조사 시점, 정식 신도와 교육생 구분에 따른 차이로 확인된다"고 덧붙였다.

eddie@yna.co.kr

☞ "어떻게 신천지 교인이 그렇게 집단으로 살 수가..."
☞ 가수 이지연, 마스크 쓰고 '코로나 인종차별 항의'
☞ 임신부 코로나19 감염, 아기에게 어떤 영향 미치나
☞ 원빈-이나영 부부도 '착한 건물주' 동참
☞  다가오는 거대한 불빛 때문에…'어, 어, 쾅!'
☞ '콧물·후두 통증' 이재명, 코로나 검사결는
☞ 100개국 입국제한인데 왜 유독 일본에만?
☞ 헌혈하면 마스크 준다?…"1석2조"vs"허삼관 매혈기'
☞ 코로나19로 생이별 80대 부부, 창문 너머 안부 전화
☞ '코로나19 소독' 전자레인지에 지폐 넣었다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