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코로나19 확진자 374명으로 급증..아일랜드는 18명

박대한 2020. 3. 7. 18: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AFP 통신에 따르면 6일(현지시간) 정오 기준 스페인의 코로나19 확진자는 374명으로 집계됐다.

마드리드 지방정부는 성명에서 "노인 돌봄센터가 특히 코로나19에 취약한 것으로 드러나 이번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아일랜드에서는 6일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18명으로, 전날 대비 5명 추가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라드커 아일랜드 총리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 취소 안해"
문을 닫은 마드리드의 노인 돌봄센터 앞 공지를 읽고 있는 시민 [AP=연합뉴스]

(런던=연합뉴스) 박대한 특파원 = 스페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AFP 통신에 따르면 6일(현지시간) 정오 기준 스페인의 코로나19 확진자는 374명으로 집계됐다.

전날 대비 111명이 늘어나면서 하루 기준으로 가장 많은 확진자가 추가됐다.

사망자는 모두 5명으로 늘어났다.

지난 3일 첫 발생 이후 지금까지 코로나19 사망자는 모두 기저질환이 있거나 고령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페인 보건당국은 특히 수도 마드리드의 노인 돌봄센터를 중심으로 확진자 수가 늘어나자 200여곳이 넘는 노인 돌봄센터를 한 달 동안 폐쇄하기로 했다.

마드리드 지방정부는 성명에서 "노인 돌봄센터가 특히 코로나19에 취약한 것으로 드러나 이번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아일랜드에서는 6일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18명으로, 전날 대비 5명 추가됐다.

리오 버라드커 총리는 이날 저녁 보건당국 관계자와 만나 퍼레이드와 스포츠 이벤트, 콘서트 등 대규모 행사 허용 여부를 논의했다.

버라드커 총리는 일단 오는 17일 예정된 '성 패트릭의 날'(St Patrick's Day) 퍼레이드를 취소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 패트릭의 날'은 아일랜드에 처음으로 기독교를 전파한 수호성인 패트릭(386~461년)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수도 더블린은 물론 아일랜드 전국에서 퍼레이드와 크고 작은 축하 행사가 열린다.

버라드커 총리는 아울러 이탈리아 등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한 지역과의 항공편 운항 역시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금 단계에서는 어떤 대형 이벤트도 취소를 권고하지는 않는다"면서 "다만 계속해서 이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오 버라드커 아일랜드 총리 [EPA=연합뉴스]

아일랜드는 당초 7일 더블린에서 예정된 이탈리아와의 '식스 네이션스 챔피언십' 럭비 경기를 취소했다.

그러나 이탈리아 팬 수천 명이 이미 항공편과 숙소를 예약한 만큼 이날 아일랜드로 건너올 것으로 예상된다.

pdhis959@yna.co.kr

☞ "어떻게 신천지 교인이 그렇게 집단으로 살 수가..."
☞ 한국 코로나19 사망자 412명? …"국가 공영방송이 이래도..."
☞ 빗물과 땀 범벅 된 채 딸 안고 병원으로
☞ 가수 이지연, 마스크 쓰고 '코로나 인종차별 항의'
☞ "다음 주부터 더 어렵다니 마스크 한 장이라도 더…"
☞  다가오는 거대한 불빛 때문에…'어, 어, 쾅!'
☞ 임신부 코로나19 감염, 아기에게 어떤 영향 미치나
☞ '콧물·후두 통증' 이재명, 코로나 검사결는
☞ 100개국 입국제한인데 왜 유독 일본에만?
☞ 헌혈하면 마스크 준다?…"1석2조"vs"허삼관 매혈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