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 유력일간 "한국, 기술·신속대응으로 코로나19 통제"

강훈상 2020. 3. 8. 19: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웨이트 유력 일간지 알라이는 8일(현지시간) 자에 한국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 방식을 호평했다.

쿠웨이트 역시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추세여서 확진자가 많이 나온 한국의 대응에 관심을 크게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루 1만건 검진..이동진료소는 10분만에 검진 완료"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을 호평한 쿠웨이트 일간 알라이 8일자 [알라이 홈페이지 캡처]

(테헤란=연합뉴스) 강훈상 특파원 = 쿠웨이트 유력 일간지 알라이는 8일(현지시간) 자에 한국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 방식을 호평했다.

쿠웨이트 역시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추세여서 확진자가 많이 나온 한국의 대응에 관심을 크게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 신문은 11면에 '한국은 어떻게 바이러스를 성공적으로 통제했나'라는 주제목과 함께 '한국은 기술력과 빠른 대응으로 낮은 치명률을 유지하고 있다'라는 부제목을 단 서울발 기사를 실었다.

이 기사는 "한국 정부는 감염자를 조기에 찾아내 치명률을 최저 수준으로 낮출 수 있었다"라며 "한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가장 많은 국가 중 하나지만 치명률은 0.6%에 그치고, 이는 세계 평균인 3.4%보다도 훨씬 낮다"라고 소개했다.

또 "한국은 현재 코로나19 감염을 가장 빨리 검진할 수 있는 기술과 장비를 개발했다"라며 "스마트폰 앱과 같은 첨단 기술로 감염자와 자가 격리자의 상태를 관찰하는 기술도 사용한다"라고 보도했다.

특히 하루 1만건을 검진하고 단 10분이면 검진이 끝나는 한국의 이동 진료소 등 한국의 의료 기술력과 절차가 한국이 다른 나라보다 코로나19를 성공적으로 통제하는 데 핵심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한국은 경제적 손실을 감수하고도 사람이 모이는 모든 행사와 전시회 등을 미뤘다"라며 "3월 중순이면 한국이 코로나19를 완전히 통제해 감염자 수가 줄어들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한국 내 감염자의 85% 정도가 대면 접촉을 중요시하는 기독교 계열의 특정 종파(신천지증거장막성전)의 신도라는 특수성이 있다고 설명하고, 이들 신도에 대한 검사가 3월 중순 마무리되면 추가 확진자가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 신문은 "한국은 중국 왕복 항공노선을 중단하지 않았지만 전염병에 대처하는 견고한 과정은 신뢰할 수 있다"라고 평가하면서 "한국 국민은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지만 일부 국가의 입국 금지에 화가 나기도 했다"라고도 전했다.

쿠웨이트는 8일 오전 현재 61건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추가 확산에 바짝 경계하고 있다.

hskang@yna.co.kr

☞ 베트남서 생일에 객사했는데…입국제한에 유족 '발동동'
☞ "신천지 집단거주지 10곳, 대구 남구·달서구에 분포"
☞ '드림즈 장진우' 배우 홍기준 '면허 취소수준' 음주운전
☞ 중국 코로나19 격리시설인 호텔 붕괴…33명 사망·실종
☞ 줌바 통한 확산 전인데…확진 복지부 직원 비난 선 넘었다
☞ 코로나19에 '직장갑질'도…"무급휴가·휴직 강요"
☞ '놀면 뭐하니' 측 "세계관 확장 잠시 중단"
☞ "세월호 빚 갚아야죠" 대구 달려간 광주 구급대원
☞ '셀럽' 슈퍼모델 아다다 코로나19 확진…두 딸도 감염
☞ 10세 이하 아이 마스크 대리구매하려면 이것 꼭 챙기세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