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마스크용 'MB필터' 무상 공급한다

김준억 2020. 3. 9. 11: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마스크 부족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마스크의 핵심 부자재인 '멜트블로운(Melt Blown, MB) 필터'를 생산해 무상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부자재 공급 부족으로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고려해 보유 중인 의료용 MB 필터 연구용 실험 설비(파일럿 설비)를 마스크용 MB 필터 제조용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의료용 MB필터 연구용 실험 설비로 마스크용 MB필터 생산
코오롱인더스트리, MB필터 무상 공급 (서울=연합뉴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구미공장 내 의료용 연구용 실험 설비에서 마스크용 MB필터를 생산하고 있다. 2020.3.9 [코오롱인더스트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마스크 부족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마스크의 핵심 부자재인 '멜트블로운(Melt Blown, MB) 필터'를 생산해 무상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부자재 공급 부족으로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고려해 보유 중인 의료용 MB 필터 연구용 실험 설비(파일럿 설비)를 마스크용 MB 필터 제조용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날부터 약 200만 장의 마스크를 만들 수 있는 분량의 필터 생산을 목표로 순차로 마스크 제조업체에 무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연구원들을 파일럿 설비에 투입해 24시간 교대로 풀 가동에 들어갔다.

혈액투석용 등 의료용 MB 필터 기술은 마스크용보다 높은 수준의 기술을 요구하고 있어 마스크용 MB 필터 용도로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장희구 대표이사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부족 해소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스크용 MB 필터 생산을 결정했다"며 "비상 상황이라 파일럿 설비까지 용도 전환하고 연구진까지 생산에 참여한다"고 말했다.

justdust@yna.co.kr

☞ 미 당국자 '왜 한국만큼 검사못하냐' 질문에…
☞ 안철수가 전한 확진부부의 사연…"남편이 죽었다네요"
☞ 신천지 "서울시가 법인 취소한다고 신천지는 해체 안돼"
☞ 안성 첫 확진자는 천안 줌바 댄스 강사의 시어머니
☞ 치료제 없는 코로나19, '이것'으로 잡는다
☞ 신천지 집단거주 대구 '한마음아파트'…대체 어떤곳?
☞ 이재정 "메르스때 사망자 260명" 실언…신종플루 때와 헷갈려
☞ 신천지 어떻게 될까…신흥종교 사례로 본 예상 시나리오
☞ 일본행 비행기에 8명만 탑승…한국인 없고 외국인뿐
☞ "제자와 연애하지 말 것"…새 학칙 도입 명문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