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 출마 선언.."주호영 빠진 수성을 유력"(종합)

최태욱 입력 2020. 3. 12. 17:07 수정 2020. 3. 12. 17: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양산을 공천에서 배제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대구 출마를 선언했다.

홍 전 대표는 "대구는 12개 지역구에 정치적 부담이 없고, 또 (미래통합당 후보와) 얼굴이 부딪히지 않는 곳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며 "우리 당 현역 의원이 있는 지역은 제가 출마하기 곤란하다"고 했다.

홍 전 대표의 대구 수성을 출마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캡처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경남 양산을 공천에서 배제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대구 출마를 선언했다. 수성을 출마가 유력하다.

홍 전 대표는 12일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로 저는 양산을 지역구 출마를 포기하고 예비후보에서 사퇴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협잡에 의한 공천배제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며 “양산을 무소속 출마를 깊이 검토했으나 이 역시 상대당 후보를 도와주는 꼴이 될 수 있어 다른 지역으로 옮기기로 했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당초 고향인 밀양‧창녕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지만 당 공관위의 험지출마 요청을 받고 양산을 지역구로 옮겼다. 그러나 공천에서 배제돼 대구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홍 전 대표는 “대구는 12개 지역구에 정치적 부담이 없고, 또 (미래통합당 후보와) 얼굴이 부딪히지 않는 곳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며 “우리 당 현역 의원이 있는 지역은 제가 출마하기 곤란하다”고 했다.

홍 전 대표의 대구 수성을 출마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대구 12개 선거구 중 통합당 현역 의원이 공천을 받지 않은 곳은 달서갑‧을, 수성을, 동구갑‧을, 북구갑 등 6곳이다. 이 가운데 수성갑으로 전략공천을 받은 주호영 의원의 현재 지역구인 수성을에 출마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한편 이날 오후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유랑극단 선거를 하는 느낌”이라며 “밀양‧창녕에 천막 쳤다가 걷어 내고, 양산에 천막 쳤다가 걷어 내고, 이번에는 자란 고향인 대구에 콘크리트 집 지으러 간다”고 밝혔다.

이어 “가고 싶었던 대구로 보내준 황 대표와 김형오에게 감사드린다”며 당 지도부에 대한 섭섭함을 드러냈다.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