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내 친구 금태섭 우회학살한 민주당, 섬뜩..친구야 힘내라"

박태훈 선임기자 2020. 3. 13. 08: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통합당 부산 사상구 후보)이 13일 "내 친구 금태섭 힘내라"를 외쳤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금태섭 의원은 저의 고교 동기동창(여의도고) 친구이다"며 "그가 민주당 경선에서 탈락, 개인적으로 무척 안타깝고 가슴이 아프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왼쪽)은 공천에서 탈락한 고교 동기동창인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힘 내라'며 위로와 격려를 보냈다 .© 뉴스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통합당 부산 사상구 후보)이 13일 "내 친구 금태섭 힘내라"를 외쳤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금태섭 의원은 저의 고교 동기동창(여의도고) 친구이다"며 "그가 민주당 경선에서 탈락, 개인적으로 무척 안타깝고 가슴이 아프다"고 했다.

이어 "작년, 금 의원을 총선기획단 멤버로 중용하는 민주당의 모습을 보고 제가 '섬뜩하다'라는 표현을 쓴 적이 있다"며 "(그 것은) 포용성과 다양성을 보여주려는 민주당의 모습이 부럽기도 했고, 두렵기도 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밝혔다 .

그러면서 "금 의원이 경선에서 탈락한 모습을 보니 또 다른 의미에서 '섬뜩함'을, 당론과 배치되는 소신을 말하는 의원은 반드시 제거하고야 마는 민주당의 '섬뜩함'을 느낀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물론 경선은 민주당 당원들의 선택이겠지만 단수로 공천 신청한 지역에 추가공모를 실시하고, 어거지로 경선까지 만들며 금 의원에게 정치적 타격을 줘 결국 경선에서 탈락하게 만든 민주당 지도부(의 처사)는 일종의 '우회 학살' 아니면, 최소한 '학살 방조'"라고 주장했다.

이에 장 의원은 "금 의원 경선탈락 사태는 총선에서 중도 표심을 민주당에게서 떠나가게 만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민주당이 실수한 일임을 강조했다.

금 의원을 향해 장 의원은 "이 시련을 통해 더 큰 정치인으로 성장할거라 믿고 친구로서 '힘내라!'라고 말하고 싶다"고 격려와 위로를 보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