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로나 감염 '5명 이상 집단발생' 클러스터 최소 21곳

박세진 2020. 3. 13. 22: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일본에서 5명 이상의 감염자 집단(클러스터)이 발생한 사례가 최소 21곳 이상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NHK가 12일까지 파악된 감염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홋카이도, 지바, 도쿄, 가나가와, 니가타, 아이치 등 최소 9개 광역단체(都道府縣)의 21곳에서 5명 이상의 감염자 집단이 확인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일본에서 5명 이상의 감염자 집단(클러스터)이 발생한 사례가 최소 21곳 이상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NHK가 12일까지 파악된 감염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홋카이도, 지바, 도쿄, 가나가와, 니가타, 아이치 등 최소 9개 광역단체(都道府縣)의 21곳에서 5명 이상의 감염자 집단이 확인됐다.

이들 발생지를 유형별로 보면 음악카페 형태인 라이브 하우스나 라이브 바 관련이 5곳, 요양시설이나 복지시설 관련이 4곳, 의료기관 관련이 3곳, 스포츠클럽 관련이 2곳 등이다.

일본 정부 전문가 회의에 참여하는 다테다 가즈히로(館田一博) 일본감염증학회 이사장은 "클러스터 대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능한 한 빨리 찾아내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일본감염증학회는 클러스터의 조기 발견을 위해 학회 소속 의사들에게 코로나19 감염자의 동선 기록 등에 관한 정보를 보고하도록 요청했다고 NHK는 전했다.

마스크 쓴 행인으로 가득한 도쿄 시나가와역. [UPA=연합뉴스 자료사진]

한편 NHK 집계에 따르면 13일 오후 8시 기준으로 일본에서 이날 하루 동안 22명의 감염이 추가로 확인돼 일본 내 감염자 수는 698명(중국인 여행자 포함)이 됐다.

여기에 크루즈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승선자 697명과 중국에서 전세기편으로 돌아온 14명을 포함하면 일본의 전체 감염자 수는 1천409명이다.

지금까지 사망자는 국내 감염자 19명과 유람선 승선자 7명을 합쳐 26명이다.

13일까지 증상이 호전돼 퇴원한 사람 등은 전체 감염자의 37.3%인 525명이다.

parksj@yna.co.kr

☞ 이재명 경기지사 모친상…"조문·조화 받되 방역수칙 준수"
☞ 마크롱 "한국, 코로나19 극복 경의…배우고 싶다"
☞ 사망자만 1천명 육박, 이탈리아에선 대체 무슨 일이
☞ 환자 주민번호로 공적마스크 산 간호조무사…누구 말이 맞나?
☞ 유시민 "코로나 관련 정부 비난하는 건 한국 언론밖에 없어"
☞ 신천지 확진자들 "영양제·죽 달라" 과도한 요구로 말썽
☞ 대구 숙박업체들 담합해 코로나19 의료진에 바가지?
☞ 中외교부 "미군이 우한에 코로나19 가져왔을 수도"
☞ 코로나19 속 의료·바이오업계 '돈방석'…억만장자 줄탄생
☞ '마스크 사태'에 특전사 흑표부대 장병들이 움직였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