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류호정에 기회 달라..근거없는 폄하, 여론몰이로 결론"

서혜림 2020. 3. 16. 12: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16일 비례대표 후보 1번 류호정 씨의 '대리게임 논란'과 관련 "(류 후보가) 지금도 깊은 성찰을 하는 만큼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비례대표 후보 6번이던 신장식 전 사무총장이 '음주운전·무면허운전' 논란으로 사퇴한 것과 관련해선 "당의 불찰로 국민께 심려 끼쳐 드린 것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장식 후보 사퇴엔 "당의 불찰..공직자 윤리기준 대폭 강화"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16일 비례대표 후보 1번 류호정 씨의 '대리게임 논란'과 관련 "(류 후보가) 지금도 깊은 성찰을 하는 만큼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날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이제 막 정치를 시작한 청년 정치인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실 것을 국민께 호소드리기로 결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류 후보는 대학생 시절에 게임 윤리와 관련된 잘못을 한 바 있다"며 "당시 사과했지만, 게임을 하는 청년들 사이에 여전히 문제 제기가 되고 있다는 것을 잘 안다"고 말했다.

다만 "논란 과정에서 벌어진 근거 없는 인신공격과 폄하, 불공정 논란에 대해서는 근거 없는 여론몰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며 "류 후보를 향한 게임업체의 부당하고 과도한 개입에 대해서는 당 차원에서 단호히 대처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례대표 후보 6번이던 신장식 전 사무총장이 '음주운전·무면허운전' 논란으로 사퇴한 것과 관련해선 "당의 불찰로 국민께 심려 끼쳐 드린 것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신 전 사무총장은 당의 절차에 따라 당원과 선거인단의 선택을 받았음에도 국민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퇴했다"며 "당은 이번을 계기로 당의 공직자 윤리 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시스템을 점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발언하는 심상정 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코로나19 위기극복 119 민생센터 현판식 후 발언하고 있다. 2020.3.16 yatoya@yna.co.kr

hrseo@yna.co.kr

☞ '콩나물시루' 된 미 주요공항…"종말론 시나리오 보는 듯"
☞ "20대 5년을 신천지에서 보냈다" 실체 고발
☞ 자제권고 무시한 대가 치렀다…개신교회 향한 여론 '싸늘'
☞ 도망치듯 사라진 남성이 파출소 앞에 두고 간 이것은…
☞ "치료가 돼도 폐 손상 심각"…불안 키우는 가짜뉴스
☞ 만취 상태서 딸의 전 남친 흉기 위협한 부친…무슨 사연?
☞ " 혼자 병을 견디는 일 없다" 한국식 코로나 대응모델 찬사
☞ "협량·쫄보 정치…입다물라" 홍준표, 황교안에 반격
☞ 돼지저금통 익명 기부한 40대…알고 보니 기초생활수급자
☞ 막말에 인격모독…'하트시그널3' 일반인 출연자 과거 논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