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 "박진·박형준 공천 요구받아"..황교안 "도넘는 일 없다"(종합)

이슬기 2020. 3. 20. 10: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통합당과 비례대표 공천 갈등 끝에 당 대표직을 사퇴한 미래한국당 한선교 전 대표는 20일 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박진·박형준 전 의원의 비례대표 공천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공 위원장은 '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박진·박형준 전 의원의 공천을 요청했느냐'는 질문에는 "그것은 확인이 안 된다"면서도 "한 전 대표가 외압 등을 많이 막아줬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병호 "한선교, 외압 많이 막아..박진·박형준 공천요구 받기 힘들다고 해"
황교안 "통합당·미래한국당 자매정당..합당한 논의 있을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이슬기 기자 = 미래통합당과 비례대표 공천 갈등 끝에 당 대표직을 사퇴한 미래한국당 한선교 전 대표는 20일 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박진·박형준 전 의원의 비례대표 공천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한 전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황 대표가 박진 전 의원의 비례대표 공천을 요청한 것이 맞느냐'는 질문에 "그렇다. 박형준 전 의원도 마찬가지로 두 가지 경우가 다 같다"고 말했다.

한 전 대표는 "통합당이 앞으로도 만행을 저지를 것 같아서 제가 경고하는 의미에서 하는 말"이라며 "나중에 다 밝혀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미래한국당 공병호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박진·박형준 전 의원에 대해서 (공천을) 요청받았는데 이런저런 조건 때문에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이야기를 한 전 대표로부터 들었다. 스쳐 가면서 들은 얘기"라고 말했다.

공 위원장은 '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박진·박형준 전 의원의 공천을 요청했느냐'는 질문에는 "그것은 확인이 안 된다"면서도 "한 전 대표가 외압 등을 많이 막아줬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래한국당의 공천 명단을 통합당 쪽에서 별로 만족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이번 공천 작업 과정에서 모든 창구와 게이트 역할은 한 전 대표가 맡았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 미래한국당 한선교 공천 갈등 (PG) [장현경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그러나 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후 기자들과 만나 미래한국당에 비례대표 공천 관련 요구를 했는지에 대해 "도를 넘는 일들은 없었다"고 일축했다.

황 대표는 "여러 인사들에 대해 (미래한국당과)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자매정당"이라며 "그에 합당한 논의가 있을 수 있고, 도를 넘는 그런 것들은 없었다"고 거듭 강조했다.

황 대표는 '박진·박형준 전 의원의 비례대표 공천을 요구했느냐'는 질문에는 즉답을 피했다. 대신 박진 전 의원이 전날 통합당의 서울 강남을 후보로 전략공천된 점을 염두에 둔 듯 "공관위가 '독자적으로 결정했다'고 발표한 것으로 안다. 맞는 말씀"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또한 한 전 대표가 사퇴 기자회견에서 통합당을 향해 날을 세운 것과 관련해 "어려운 일을 하다 보면 여러 소회가 있을 것"이라며 "그런 부분들을 잘 아울러서 가겠다"고 답했다.

한편 박진 전 의원은 통화에서 한 전 대표의 주장에 대해 "저는 탈당해서 무소속인 상태"라며 "황 대표와 한 전 대표 사이에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wise@yna.co.kr

☞ "내가 칼들고 쫓아갔는데 도망안가"…피해자 비난한 살인범
☞ 전염병이 바꾼 농촌 풍경…"코로나보다 더 무서운게…"
☞ 女선수들의 란제리 광고…성 상품화?, 강인한 신체 표현?
☞ '대구 봉사' 후 자가격리중 안철수 "정은경 본부장의…"
☞ 대정부 질문받다가 졸도한 네덜란드 보건장관…이유가?
☞ 지오영, 마스크 60만장 미신고 판매 정황…경찰 수사
☞ 젊고 건강한 사람이 더 위험?…'사이토카인 폭풍' 뭐길래
☞ 하룻밤 새 3번 '성폭행·강도 시도' 40대 배달업자
☞ 코로나19 '비극'…일가족 3명 사망·4명 감염·20명 격리
☞ 코로나19 부정하는 미국인들…"언론의 히스테리" 주장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