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화장지 등 생필품 사재기..환자 100명 넘어서 재발

김철문 2020. 3. 20. 13: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환자가 100명을 넘어서면서 '사재기' 현상이 재발하고 있다.

20일 연합보와 빈과일보 등에 따르면 대만 내 코로나19 누적 환자 수가 100명을 넘은 가운데 감염원이 불명확한 사례와 외국인 입경 조치 제한 등에 불안함을 느낀 시민들이 또다시 화장지 등 생필품 마구 사들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대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환자가 100명을 넘어서면서 '사재기' 현상이 재발하고 있다.

20일 연합보와 빈과일보 등에 따르면 대만 내 코로나19 누적 환자 수가 100명을 넘은 가운데 감염원이 불명확한 사례와 외국인 입경 조치 제한 등에 불안함을 느낀 시민들이 또다시 화장지 등 생필품 마구 사들이고 있다.

사재기로 인해 일부 대형매장의 라면, 화장지, 통조림 등이 품절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북부 타이베이(台北)에 소재한 대형매장의 한 직원은 개장 때부터 몰려든 손님들로 쉴 틈 없이 바쁘다고 빈과일보에 말했다.

화장지 등 사재기로 빈 진열대 [NEXT TV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2월 초 대만 언론은 인터넷에 휴지와 마스크의 원료가 동일해 향후 원료 부족에 따른 휴지 가격 상승과 품절이 예견된다는 소문으로 휴지와 기저귀의 사재기가 벌어지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대만 당국은 생필품이 정상 공급되고 있다며 현재 상황에서는 사재기가 필요 없다고 말했다.

게다가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도 민생 방역물자는 안정적으로 공급된다며 사재기 자제를 당부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대만 보건당국은 지난 15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교생(59번째 환자)이 속한 학급의 다른 고교생(103번째 환자)이 전날 확진되면서 타이베이(台北) 지역에 소재한 이 학교가 처음으로 휴교한다고 밝혔다.

대만 당국은 지난달 말 개학을 앞두고 초·중·고에서 한 반에 교사 또는 학생 1명이 코로나19로 확진되면 해당 학급의 수업을 중단하고 14일 내 동일 학교에서 2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면 해당 학교는 14일간 휴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로써 대만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모두 108명(사망 1명)으로 늘어났다.

대만 내 코로나19 환자 지역 분포도(108명) [[대만 위생복리부 질병관제서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보건당국은 또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유럽 여행한 대만인을 대상으로 유증상자에게 자발적 신고를 요청한 이후 총 5천943명이 자진 신고해 14일간의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부연했다.

한편 가용금액이 5천억 대만달러(약 20조 6천억원)에 달하는 국가금융안정기금이 전날 임시위원회를 개최해 대만 주식시장의 안정화를 위해 20일부터 주식시장에 개입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대만언론이 보도했다.

jinbi100@yna.co.kr

☞ '대구 봉사' 후 자가격리중 안철수 "정은경 본부장의…"
☞ 전염병이 바꾼 농촌 풍경…"코로나보다 더 무서운게…"
☞ 하룻밤 새 3번 '성폭행·강도 시도' 40대 배달업자
☞ 여자 선수들의 란제리 광고…성 상품화냐, 강인한 신체 표현이냐
☞ 코로나19 '비극'…일가족 3명 사망·4명 감염·20명 격리
☞ 대구 20대 중증 확진자 1명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
☞ 한국계 미 배우 인종차별 비판…"중국 아닌 미국서 감염"
☞ 코로나19 저지에 지쳐서…네덜란드 장관 졸도후 사임
☞ 이탈리아 교민 귀국 위해 전세기 2대 직접 투입키로
☞ 안그래도 힘든데…질본 콜센터에 욕설전화한 유튜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