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주총.."불확실성에도 혁신 꾀할 것"

김보경 입력 2020. 3. 20. 1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화장품업계 양대 산맥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2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올해 계획을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날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19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지난해 재무제표·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의안 4개를 원안대로 의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국내 화장품업계 양대 산맥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2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올해 계획을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날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19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지난해 재무제표·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의안 4개를 원안대로 의결했다.

LG생활건강은 사외이사에 김재욱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를 재선임하고, 김기영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를 신규 선임했다.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김재욱 사외이사가 낙점됐다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올해는 경기 불확실성이 매우 높아진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불투명하고 변화를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모든 구성원이 어떠한 난관도 뚫고 나간다는 각오를 갖고 의미 있는 한 해를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주주총회 [LG생활건강 제공.재판매·DB금지]

아모레퍼시픽도 이날 서울 용산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제14기 재무제표, 이사 보수한도 등을 모두 원안대로 승인했다.

또, 차상균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교수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도 제61기 재무제표와 이사 보수한도 등의 안건을 의결하고, 김언수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와 김영선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객원연구소, 이경미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감사위원으론 김언수 교수와 김영선 연구원이 선임됐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올해 급속도로 변화하는 경영 환경을 혁신의 기회로 삼아 실적 턴어라운드와 수익성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면서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며 70년 동안 이어온 업의 본질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기 주주총회 [아모레퍼시픽 제공. 재판매·DB금지]

vivid@yna.co.kr

☞ "내가 칼들고 쫓아갔는데 도망안가"…피해자 비난한 살인범
☞ 젊고 건강한 사람이 더 위험?…'사이토카인 폭풍' 뭐길래
☞ 전염병이 바꾼 농촌 풍경…"코로나보다 더 무서운게…"
☞ 女선수들의 란제리 광고…성 상품화?, 강인한 신체 표현?
☞ '대구 봉사' 후 자가격리중 안철수 "정은경 본부장의…"
☞ 하룻밤 새 3번 '성폭행·강도 시도' 40대 배달업자
☞ 코로나19 '비극'…일가족 3명 사망·4명 감염·20명 격리
☞ 대구 20대 중증 확진자 1명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
☞ 코로나19 부정하는 미국인들…"언론의 히스테리" 주장
☞ 한국계 미 배우 인종차별 비판…"중국 아닌 미국서 감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